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Account Action] 10월 경쟁 PT 시장, 훈기가 모락모락 피어난다?

2022.11.14 08:33

cookiman

좋아요 2

조회수 763

댓글 1

10월로 접어들며 공기가 차가워지고 있는 반면에, PT 열기는 어느 정도 뜨거워지는 것 같다. 코로나 이후 1분기의 PT 시장 규모가 다소 커지기는 했지만, 역시 4분기는 PT가 여전히 집중되는 시기로 추정된다. 지난 9월에 비해 확실히 PT가 증가한 영향으로 광고업계는 PT 준비로 분주한 분위기는 여러 곳에서 감지되기도 하였다.

물론 경쟁 PT는 신규 PT 및 기존 광고주의 수성 PT 등으로 구성되기도 하지만, 연말이 가까워짐에 따라 광고주들의 연말 결산과 함께 차기 연도 광고계획(애뉴얼 PT일 수도 있음)과 예산을 짜야 하는 업무와도 병행하는 것도 포함한다. 그래서 그런지 10월의 경쟁 PT 규모는 전월 대비 대폭 증가했지만, 건수는 오히려 소폭 감소한 모습으로 대형 광고주의 PT가 증가한 양상이다. 역시 중대형 광고주의 경쟁 PT는 지속해서 늘어나거나 유지되는 분위기이다. 상대적으로 중소형 광고주 및 품목의 경쟁 PT는 감소나 기존 대행 형태를 유지하고, 성과 중심의 디지털 대행 관련 경쟁 PT로 이동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10월은 전월 대비 대폭 늘어나기는 했지만, 전년 동기 대비해서는 금액 규모는 소폭 감소하였고, 건수로는 대폭 감소한 것으로 추정된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