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박재항의 反轉 커뮤니케이션] 기존 하는 일을 다르게 정의하니 반전이 일어난다

2022.01.17 08:41

cookiman

좋아요 2

조회수 689

댓글 0

광고회사 생활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1993년 주요 광고주였던 모 식품회사에서 색다른 임무를 주었다. 자신들이 새로운 음료를 개발하고 있는데, 그 조사 과정에 광고회사에서도 참가하라는 것이었다. 같이 조사하던 일도 많고 해서, 우리 팀에서 참여하게 되었다. 2~3주 간격을 두고 광고주 마케팅팀의 담당자가 연구소에서 만들었다는 음료를 시험용으로 가지고 왔다. 그럼 그걸 맛보고 평하고 무엇을 더했으면 좋을지 등의 의견을 제시하는 게 우리 일이었다. 그 의견이 얼마큼 영향을 주었는지는 잘 모르겠다. 따로 조사도 하고 싶었으나, 신제품 정보가 유출될 수 있다며 극도로 보안을 걸어서 할 수 없었다. 돌이켜 생각하면 우리들 자신이 소비자를 대변한다고 했지만, 일반 조사 대상자와 별다를 바 없었다. 우리도 그렇지만, 음료 회사 측에서도 조금 더 과감한 필요가 있었다. 우리가 얼마나 공헌했는지는 몰라도 그 음료 제품은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며 나와서 지금까지도 꽤 잘 판매되고 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