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Book] 2022 트렌드 모니터, 강력한 영향력을 원하는 슈퍼 개인의 등장과 일상적 통제 욕구의 확장

2021.10.22 13:10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697

댓글 0

《2022 트렌드 모니터》는 2022년 변화의 핵심 키워드를 “강력한 영향력을 원하는 ‘슈퍼 개인’의 등장, 그리고 ‘일상적 통제 욕구의 확장’”으로 분석했다. 끝이 요원해 보이는 팬데믹 상황에서 이 상황을 바꿀 수 없다고 인식한 사람들은 자신의 ‘태도’를 바꾸려 하고 있다. 미래에 대한 예측이 불가능하고, 불안감이 높은 시대인 만큼 자신의 일상생활이라도 주도적으로 통제하고 싶기 때문이다. 소비자들은 막연한 불안감은 줄이고, 앞으로 어떤 변화가 있을지 궁금해하면서, 현재의 만족을 늦추고, 미래에 투자하려고 한다. 

 

『2022 트렌드 모니터』가 주목한 ‘위드 코로나’ 시대의 키워드

첫 번째, 소셜(Social) 파트에서는 [욜로의 종말, 투자 열풍은 계속된다] 편을 통해 코로나 2년차에 접어든 현재 대중소비자들이 지금 당장의 감정적 만족을 지연시키고 미래 가치에 투자하고 있는 현상을 분석한다. 특히 MZ세대의 투자 열풍 현상의 이유와 원인을 집중적으로 다뤄봤다. 그리고 [복수 판타지, 부정적 감정의 대리해소] 편에서는, 최근 다양한 형태로 표출되고 있는 부정적 감정의 대리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