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응답자의 76%가 숏폼 콘텐츠를 시청한 경험이 있을 정도로 최근 숏폼 콘텐츠의 인기가 대중적이라는 사실을 확인해볼 수 있었다. 특히 10대~20대 젊은 층이 숏폼 콘텐츠를 많이 소비(10대 88%, 20대 87%, 30대 78.5%, 40대 62.5%, 50대 64%)하는 주 이용자 층이었다. 숏폼 콘텐츠를 가장 많이 시청하는 경로는 역시 유튜브(77.1%, 중복응답)였으며, 인스타그램(51.7%)에서 숏폼 콘텐츠를 보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았다. 또한 플랫폼 런칭 초기부터 숏폼 콘텐츠를 전면에 내세웠던 ‘틱톡’(35%)도 숏폼 콘텐츠를 많이 소비하는 주요 경로였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