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4월 27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수수료 확 줄인다... 온라인 경쟁에 착한 플랫폼도 등장 외

2021.04.27 08:00

막내운영자

좋아요 9

조회수 1,325

댓글 3



1. 수수료 확 줄인다... 온라인 경쟁에 '착한 플랫폼'도 등장

이커머스 플랫폼 간 주도권 다툼이 치열해지고 있다. 판매 수수료를 낮춰 입점업체를 늘려서 소비자를 끌어들인다는 전략이다. 티몬은 마이너스 수수료 정책 5월에도 유지하기로 했고, 위메프 2.9% 수수료율을 고정했다. 위메프오는 '공정배달'을 내세워 입점업체 친화 수수료 정책을 선보이고 있다.

 


 

2. '제품 받고 리뷰 썼다' 표기땐 처벌 못한다고

정부가 '구매 후기 마케팅'의 신뢰도를 떨어뜨리는 '뒷광고'나 가짜 리뷰를 개선하기 위해 관련법을 개정했지만, 소비자들은 여전히 제도에 실효성이 떨어진다고 지적하고 있다. 표시광고 지침이 개정됐으나 소비자들은 위법과 준수 사례의 경계선에 놓인 경우라면 분쟁을 겪을 수밖에 없다는 반응을 보인다.

 


 

3. 할머니에 빠진 MZ세대... 광고업계 잇단 '러브콜'

할머니가 등장하는 광고가 많아졌다. 패션, 맥주 광고에 배우 윤여정, 나문희 등이 잇달아 발탁됐다. 이 광고의 타깃은 MZ세대로 ‘할매니얼’이란 신조어까지 나왔다. 맞벌이가 많은 X세대를 부모로 둔 Z세대가 할머니 손에 자란 경우가 많아 친숙하기 때문이란 분석도 나온다.

 


 

4. 올해 국내 온라인 동영상 시장 3.3조 전망... 구독형 고속 성장

올해 국내 OTT 시장 규모가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넷플릭스 등 구독형 서비스의 빠른 성장에 힘입어 3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됐다. 올해 국내 온라인 동영상 시장 규모는 3조3천억 원 규모로 추산됐다. 이는 지난해 2조8,671억 원보다 15%가량 성장한 것이다.

 


 

5. 아이지에이웍스, 광고주들을 위한 ‘원스톱 플랫폼‘ 출시

아이지에이웍스가 ‘디파이너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디파이너리는 웹·앱에서 수집한 고객 데이터를 광고주가 원하는 소비자군으로 분류하고 카카오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매체에 광고나 캠페인을 한곳에서 처리할 수 있다. 마케팅 분석에 소모되는 시간과 인력, 비용 부담이 줄어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6. 롯데온 '새로고침'으로 이커머스 출격

온라인 쇼핑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내지 못했던 롯데그룹의 통합 쇼핑몰 '롯데온'이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반격에 나선다. 롯데온은 출범 1주년을 맞아 '온세상 새로고침' 행사를 연다. 2만여 셀러가 참여해 약 4천만 개의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7. 이른 더위에 정수기 마케팅 '활활'

여름도 성수기를 앞두고 정수기 시장의 마케팅 경쟁이 치열하다. 최근 한 낮 기온이 27도까지 올라가는 등 때 이른 더위와 코로나19 확산으로 집콕족이 늘어나면서 치열해지고 있는 분위기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545-62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사람중심마케터님 외 8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