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드라마, 예능에서 간접PPL 과 가상 광고 효과가 높은 것으로 나타나

2020.12.03 10:04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1,660

댓글 0

 TV 방송 내용 중에 등장하는 간접광고 PPL 과 가상광고의 광고 효과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TNMS 광고데이터에 따르면 11월 7일 KBS2 주말드라마 ‘오삼광빌라’에 등장한 간접광고 ‘삼성갤럭시Z 폴드2 5G’ 가 나오는 장면을 시청한 시청자 수는 636만명으로 이날 ‘오삼광빌라’에 전후 CM으로 광고한 총 29 개 일반 광고 중 시청자가 가장 많았던 ‘신한금융그룹’ 광고 시청자 수 612만명 보다 더 많았다.

또 11월 8일 방송된 SBS 예능 ‘미운우리새끼’에서도 가상광고 브릿지 광고를 한 ‘이자녹스 에이지 포커스 비타민 앰플’이 나오는 장면에서 386만명이 시청했는데 이날 ‘미운우리새끼’ 1부~3부에 광고한 총 45개 일반 광고 중 가장 시청자 수가 많은 ‘네이버’ 광고 와 시청자 수가 같았다.

이러한 간접광고와 가상광고의 효과가 증명되면서 앞으로 이러한 유형의 광고들이 더 많이 시청자들에게 다가 갈 것으로 예상된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