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다이브가 보도한 인터랙티브 광고국(IAB)에 따르면,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으로 인해 오프라인 소비자 경제에서 "무점포" 환경으로의 전환을 최대 500% 가속화하여 브랜드 가치 사슬을 영구적으로 변경하고 있다. IAB의 'Brand Disruption 2021' 조사에 따르면, 미국 내 점포 폐쇄가 지난해 9,300개에서 올해 2만5,000개로 3배 가까이 늘어나 브랜드가 디지털 채널을 통해 소비자에게 직접 도달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라이브스트림, 실시간 스트리밍, 소셜 커머스, 가상 상담 및 쇼핑 가능한 광고 형식과 같은 직접 "쇼핑 가능한 미디어"는 소매 업체와 브랜드가 온라인 쇼핑 가능성이 더 높은 소비자에게 다가 가기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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