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해외 크리에이티브] 핼러윈에 버거킹 화장실에 나타나는 것은?

2020.10.30 22:23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761

댓글 0

이제 우리나라에서 핼러윈은 낯선 서양의 문화가 아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부산으로 핼러윈을 즐기러 떠난다는 말이 나올 정도니 말이다.

그래도 핼러윈은 우리보다는 서양의 문화. 보험, 자동차, 식음료 등 업종 불문하고 다양한 브랜드들이 핼러윈을 맞아 자신들의 크리에이티브를 뽐내고 있다.

크리에티브하면 빠질 수 없는 버거킹이 그냥 있으면 섭섭하다. 관전 포인트는 맥도날드를 어떻게 걸고 넘어지느냐는 것. 스웨덴과 덴마크에서는 맥도날드의 유명한 마스코트 '로날드 맥도날드(Ronald McDonald)'를 활용한다.

광고는 "수 년 전, 한 유명한 광대는 어느 날 고용주로부터 갑자기 해고 당한다"는 자막 메시지로서 시작한다. 그리고 버거킹에 있는 화장실 거울을 보고 'Cancelled Clown'을 세 번 외치면 거울 속에 광대가 나타난다. 우리는 잘 모르는 서양의 거울을 보고 블러디 메리를 세 번 외치면 블러디 메리가 나타난다는 '블러디 메리'와 캔디맨을 다섯번 부르면 거구의 흑인이 나타나서 찢어죽인다는 할리우드의 공포영화 '캔디맨'에서 아이디어를 가져왔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