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트렌드 아티클] 코로나 이후 6개월, 쇼핑 트렌드 어떻게 달라졌나

2020.08.28 13:48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812

댓글 0

본 아티클은 본인이 직접 쇼핑을 하는 전국 20~40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모바일 쇼핑 트렌드 리포트 2020’ 내용을 활용해 작성했다.

본 아티클은 모바일 쇼핑 트렌드 리포트 2020의 주요 내용을 정리하는 2번째 콘텐츠이다. 쿠팡·네이버쇼핑 등 이커머스 기업을 중심으로 한 트렌드는 "쿠팡 vs. 네이버쇼핑 이커머스 승자 누가 될까?"에서 확인 가능하다.

 

① 오프라인, 매장별 이용률 감소 폭 다르다

최근 3개월 동안 온·오프라인 중 물건을 구매한 채널은 어디인가? 온라인이라면 모바일·PC 온라인 중 어떤 방법을 이용했나? 혹 홈쇼핑 등 전화 주문을 이용한 적도 있나? 20~40대 남녀 1,000명에게 물어보니 최근 3개월간 가장 많은 사람이 경험한 구매 방법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온라인 구매로 나타났다(92.1%).

이제 물건을 구매하는 가장 흔한 경험은 매장에서 직접 사는 게 아니라 모바일 쇼핑이 된 걸까? 최근 3개월 동안 매장에 가서 직접 구매하는 오프라인 쇼핑 경험률은 전년 대비 소폭 하락한 79.3%로 나타났다. 10명 중 8명이 채 안 된다. 이에 최근에 오프라인에서 물건 사본 적 없다는 응답자에게 그 이유를 물어보니,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외출을 자제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의견이 가장 많았다(62.8%).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