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자신의 레전드 광고로 공격당하는 애플

2020.08.15 11:34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663

댓글 0

광고인이라면 대부분 알 수 있는 유명한 광고, 애플의 '1984'. 조지 오웰의 소설 1984를 모티브로 만든 이 광고에서 당시 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IBM을 빅브라더인 독재자로, 애플은 이 독재자와 싸워 모두를 해방시키는 영웅으로 나온다. 이 광고는 1984년 애플의 인지도를 10%에서 80% 끌어올렸다는 그야말로 레전드다.

그런데 이 레전드 광고가 다시 등장했다. 이번에 광고에서는 역할은 180도 달라졌다. 애플이 절대 권력을 가진 독재자이고, 이 독재자와 싸우는 영웅은 에픽게임즈다. 왜 이런 일이 벌어졌을까?

싸움의 발단은 애플 앱스토어의 'In-App 결제 수수료'다. 애플은 현재 30%의 수수료를 받고 있는데, 너무 과하다고 생각하는 에픽게임즈는 자사 인기 게임인 '포트나이트'에 앱스토어에서 수수료를 지급하지 않는 새로운 구매 기능을 도입했다. 이 기능은 앱스토어보다 20% 할인 된 금액. 이에 화가 난 애플은 앱스토어에서 포트나이트를 삭제했고, 에픽게임즈는 이 영상 공개와 함께 미국 캘리포니아 북부 지방법원에 애플을 제소하고, 동시에 똑같이 수수료를 지급하고 있던 구글까지 제소했다. 이에 구글도 구글플레이에서 포트나이트 삭제. 그래서 현재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포트나이트를 만날 수 없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