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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외광고가 점점 더 디지털로 발전하고 있다

2020.08.10 21:50

cooki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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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케터는 올해 디지털 옥외광고비가 1.6% 증가하고, 2021년에는 19.2%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DOOH 광고비는 2020년 27억 2000만 달러에서 2023년 38억 4000만 달러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DOOH는 동적이고 디지털적으로 표시되는 모든 옥외(OOH) 광고를 말한다. 여기에는 디지털 빌보드, 디지털 스트리트 가구, 디지털 교통 및 디지털 플레이스 기반 디스플레이 등이 포함된다. 일반적으로 DOOH를 디지털 광고의 하위 집합이 아닌 OOH의 하위 집합으로 분류하는데, 이는 DOOH 추정치가 디지털 광고 예측에서 제외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2020년에는 DOOH가 전체 미국 OOH 광고비의 3분의 1을 차지할 것이다. 그 점유율이 인상적이지는 않지만, 지난 2015년 DOOH의 총 OOH 점유율은 17.0%에 불과해 오늘날의 절반 정도였다. 2023년까지 미국 전체 옥외광고 지출의 42.0%가 DOOH에서 나올 것으로 이마케터는 전망하고 있다.

미국 디지털 가정 외 광고 지출, 2019-2023(보증금, 변경률 및 총 가정 외 광고 지출의 비율)
미국 디지털 옥외광고비 2019-2023 (출처 이마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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