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MZ세대가 가장 많이 검색한 품목은 아이폰...닌텐도 스위치 뒤이어

2020.07.31 09:36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927

댓글 0

최근 중고거래가 ‘개인의 취향과 가치관이 반영된 합리적인 소비’라는 인식으로 변화하고 있다.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자신의 개성과 가치관을 보다 직접적으로 드러내는 ‘미닝아웃(Meaning Out)’이 소비의 한 가지 방법으로 자리 잡으며 중고거래 시장도 더욱 커지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취향 기반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대표 이재후)가 2020년 1월부터 6월까지 이뤄진 상반기 검색 및 거래 데이터를 기준으로 발표한 ‘MZ세대 검색 및 거래 트렌드’에서 나타났다.

2020년 상반기 번개장터 가입자와 거래액을 분석한 결과, 이용자의 84% 이상이 MZ세대이며 거래 건수와 거래액은 전체의 51%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MZ세대가 중고거래의 핵심 주체로 부상하면서 개인 간 거래 문화를 즐기는 세대의 성향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전년 동기 대비 2020년 상반기 MZ세대 거래액 규모는 78%, 거래 건수는 44% 늘어났다.

번개장터 검색어 Top 10에는 1위부터 5위까지 모두 디지털 기기가 차지하며 콘텐츠를 생산하고 소비하는 것은 물론 디지털 네이티브인 MZ세대의 특징이 그대로 반영되었다.

검색어 Top 10중 1위, 3위, 4위는 모두 아이폰·에어팟·아이패드 등 애플 제품으로 MZ세대의 애플 제품 사랑을 보여줬다. 2위는 상반기 열풍으로 품귀현상을 빚은 닌텐도 스위치가 차지했는데 닌텐도 스위치는 전년도 대비 검색 수가 4배 이상 폭발적으로 증가했으며 거래도 활발하게 이뤄져 거래액은 11배 증가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