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코로나19가 B2B 산업에 미치는 영향

2020.07.05 17:15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1,095

댓글 0


소비자들이 유행병 기간 동안 삶에 적응하는 것처럼, B2B는 어떻게 사업을 계속하고, 운영하며, 회복할 수 있는지 알아내고 있다. 이것은 종종 마케팅과 판매 노력의 디지털 전환을 필요로 한다.

이마케터는 최근 코로나19가 B2B 산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보도했다. 이마케터는 우선 8개 부문으로 나누어 살펴봤는데, 영향은 부문별로 큰 차이가 있다.

출처 이마케터

관광 및 접객 부문 B2B의 2/3가 사업에 상당한 지장이 있다고 말했다. 그 외 피해가 큰 B2B 부문은 개인서비스(60%), 교육(52%), 도매(46%), 제조업(46%) 등으로 나타났다. 타 업종과 비교해도 영향이 미미한 B2B 업종은 기술 및 통신(21%), 금융 서비스(28%), 에너지 및 유틸리티(29%) 순이었다.

불확실성은 B2B 인터내셔널 리서치의 초기 조사에서 B2B 응답자들의 중심 주제였다. 58%는 매출과 수익에 대해, 56%는 현금 흐름과 유동성에 대해, 52%는 사업 전략 수행의 중단을 이야기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