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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스 스터디] 글로벌 애드테크사와 구매율을 늘리는 UA 캠페인 현명하게 운영하기

2020.06.01 14:18

cooki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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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 년 전부터 다양한 글로벌 애드테크사가 한국에 진출했다. 이들은 ‘데이터 주도 광고 (Data-driven ad)‘ 및 '프러드(Fraud)‘에 대한 개념이 한국에서 불분명할 때 등장하여 모바일 광고 시장 내 다양한 플레이어들 - 광고주, 미디어렙 그리고 매체사와 협업하며 해외에서 축적한 지식과 경험을 통해 모바일 성과 마케팅의 시작을 주도하였다.

독일 베를린에 위치한 WeQ 또한 2 년전부터 한국으로 진출한 글로벌 에드테크사로 다양한 한국 및 글로벌 광고주들의 사용자 모객 (UA, User Acquisition)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 자체 기술로 개발한 안티 프러드툴 (Anti-Fraud Tool)인 WeQ Shield와 머신러닝을 결합하여 현재 보유하고 있는 미디어 소스들을 클릭 레벨에서 관리하며 광고주들의 광고 효율을 극대화하고 있다.

특히나 진출 초기부터 다양한 국내외 여행 어플 광고주들과 협업하며 해당 카테고리에 최적화된 인벤토리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코로나 사태로 인해 침체된 여행업계가 회복되길 바라며, 1 년 반 이상 WeQ의 클라이언트였던 숙박시설 메타서치 플랫폼인 A와의 UA 캠페인을 통해 글로벌 애드테크사와 현명하게 협업을 진행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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