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COVID-19 확산에 따라 4개 소비자 유형이 나타나

2020.04.24 14:38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790

댓글 1

언스트&영은 COVID-19 위기는 4개의 뚜렷한 소비자 유형이 나타났다고 최근 ‘EY 미래 소비자 인덱스’에서 발표했다.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독일 전체에서 4,859명을 대상으로 소비자 심리와 행동을 조사한 이번 조사에서 "삭감(Cut deep)" "조용히, 계속하기(Stay calm, carry on)" "저장하고 비축하기(Save and stockpile)" 그리고 "절약하고 소비하기(Hibernate and spend)"이다.

출처 EY Future Consumer Index
출처 EY Future Consumer Index

'Cut deep'에 속하는 소비자들은 전염병이 고용에 영향을 미치면서 모든 지출 항목에서 지출을 줄이고 있다. 'Stay calm, carry on' 부문의 소비자는 정상적으로 지출하고 있다.(26.2%) 'Save and stockpile'에 속하는 대부분의 소비자(35.1%)는 미래에 대해 비관적인 생각을 하고 있는 반면 'Hibernate and spend' 부문(11.4%)에 속하는 소비자는 전반적으로 더 많은 지출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의 42%는 COVID-19 발생의 결과로 쇼핑하는 방식이 근본적으로 바뀔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브랜드와 제품에 대해서는 소비자 34%가 현지 제품에 더 많은 돈을 지불할 것이라고 답했고,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는 25%, 윤리적인 제품은 23%를 지불할 것으로 응답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