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케이스 스터디] 데이터로부터 광고 전략 수립과 크리에이티브까지, 홍이장군 캠페인

2020.04.16 12:38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1,032

댓글 0

코로나19 확산은 안그래도 높은 건강에 대한 관심을 더욱 높이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등 접촉을 방지하는 것에서 이제는 자신의 면역력을 높이는 것으로 관심의 촞점이 옮겨지고 있다. 온라인 개학이긴 하지만 개학을 했고, 조만간 오프라인 개학을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학부모의 자녀에 건강과 면역력 강화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시기에 맞게 자녀들의 면역력을 선점, 광고 캠페인을 전개함으로써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홍이장군' 사례를 알아본다.

 

캠페인 배경

홍이장군은 연령별 3단계로 섭취 가능한 아동용 홍삼제품이다. 그동안 홍이장군의 메인 타깃은 미취학 아동(1-2단계) 보다 3단계(8세-10세)에 해당하는 초등학생이었다. 시장 확대를 위해서는 타깃을 확대할 필요성이 대두됐다.

따라서 이번 캠페인은 전 고객층(3세-10세)을 타깃을 확대하고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펜타클은 초등학교 입학을 기준으로 고객층을 2개 그룹(미취학/초등학생)으로 구분하고 각각의 소비자에게 유효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단일 메시지 대신 그룹별 소비자들의 공감포인트를 찾아 영상으로 풀어낸다면 고객층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