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삼성패션연구소, 2019년 10대 뉴스와 올해 키워드 발표

2020.01.06 18:03

김매니저

좋아요 2

조회수 964

댓글 0

삼성패션연구소가 2019년 패션 산업 10대 뉴스와 2020년 패션 시장 키워드를 발표했다.     


우선 2019년 10대 뉴스는 DISRUPTION으로 정하고 2020년 시장 키워드로는 REASON으로 정했다.


2019년 패션 산업 10대 이슈 (DISRUPTION.)
 
01. Depression in long term : 장기화된 불황 
02. I shop what I support : 내가 지지하는 것을 소비한다 
03. Sustainable fashion : 지속 가능 패션 
04. Rebuilding of shopping journey : 구매 여정의 재구성 
05. Use for multi : 범용성 있는 아이템의 인기 
06. Pilgrim for fashion : 수고로움을 감수하는 패션 순레자 
07. Take it all, winner! : 승자독식 패션 플랫폼 
08. It’s “Live” time : 지금은 라이브 시대, 라이브 커머스 
09. Originality-centric : 브랜드 오리지널리티로 차별화된 감성 제안 
10. Newtro : 뉴트로, MZ세대의 즐거움


이와 함께 2020년 패션 시장의 키워드로는 소비자의 신념과 세계관에 부합하는 ‘명분’을 제시하라 ‘REASON’을 선정했다.


2020년 패션 시장 Keyword : REASON    

Business  #Reverse of routine : 일상적 방식의 전환 
Market  #Elaborated market : 정교화된 마켓 
Consumer #Alternative consumer : 대안을 찾는 소비자 
Style  #Sustain &Maintain : 지속가능성의 유지 
Solution  #Ode to customer : 소비자 예찬 
Brand  #Narrative branding : 브랜드 서사의 확장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매니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