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지난 8일 개최한 NAVER CONNECT 2020 행사의 '로컬·온라인 비즈니스가 고객의 리뷰로 성장하는 방법' 세션을 통해 이용자들의 온/오프라인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리뷰 도구들을 공개했다.
먼저 이종민 Glace CIC 리더가 로컬 비즈니스를 위한 도구들을 소개했다. 네이버는 ▲예약이나 ▲테이블주문, ▲마이플레이스 영수증 리뷰 기능들을 통해 실제 매장을 방문한 사람들이 보다 쉽게 진성 리뷰를 남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네이버는 이렇게 쌓인 리뷰를 사업주가 잘 관리하고 사업의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통계 리포트와 AI 리뷰 분석기를 제공 중이다. 사업주는 통계 리포트의 대쉬보드를 통해 성별 리뷰 수, 연령별 평점, 테마별 리뷰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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