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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 플랫폼 사업모델 확대 개편 시장 환경 변화 대응

2019.08.01 19:42

유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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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카카오게임 플랫폼 사업모델을 확대 개편한다. 기존 채널링 및 퍼블리싱 방식에서 탈피해 광고제휴, 소셜결합형 마케팅제휴 등 사업모델을 늘린다. 과금 방식도 채널링 및 퍼블리싱에 따른 매출 분배에서 광고 및 패키지 상품별로 재설계한다. 


31일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사업 개편안을 자신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남궁 대표에 따르면 이번 사업 확대 개편은 크게 정책적 변화와 사업적 변화로 구분된다. 정책적으로는 기존 의무화됐던 카카오게임 로그인 방식에 개발사 선택권을 부여한다. 카카오게임 로그인을 사용하지 않아도 카카오게임 플랫폼 및 카카오 광고 영역에 자유롭게 광고 집행이 가능하며 다른 로그인과 병행해 카카오게임 로그인을 제공할 수 있다. 기존 카카오게임 로그인도 이용자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선에서 추후 제외도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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