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설문으로 본 Z세대-유튜버 5명 구독 기본뉴스도 SNS로 온라인 쇼핑 즐기고 편의점 수시 이용

2019.06.14 16:08

유리나

좋아요 5

조회수 1,326

댓글 2

신인류라 불리는 Z세대는 기성세대와 과연 얼마나 다를까. 매경이코노미는 오픈서베이에 의뢰해 Z세대(1995~2004년생), 밀레니얼 세대(1980~1994년생), X세대(1965~1979년생), 베이비붐 세대(1950~1964년생) 각 100명을 대상으로 세대 간 인식 차이를 설문조사했다. 


‘주로 이용하는 SNS가 무엇이냐’(복수응답 허용)는 질문에 유튜브(79%), 인스타그램(60%), 페이스북(57%) 모두 절반을 넘겼다.


이제는 ‘한물간’ SNS로 여겨지는 트위터 이용률도 Z세대는 20%나 된다. 반면 다른 세대는 페이스북 이용률이 50%가 채 안 됐다. 베이비붐 세대(46%), X세대(35%), 밀레니얼 세대(33%) 순으로 나타났다. 트위터도 밀레니얼 세대 8%, X세대 7%, 베이비붐 세대 17%에 불과했다. 텍스트 위주 SNS인 페이스북과 트위터 이용률이 기성세대일수록 높다는 점이 눈에 띈다.


이미지 위주 SNS인 인스타그램은 이용률이 역순이다. 밀레니얼 세대(64%), X세대(27%), 베이비붐 세대(18%) 순으로 이용률이 높다.


유튜브는 베이비붐 세대(69%), X세대(76%), 밀레니얼 세대(56%) 모두 절반을 넘겨 역시 ‘국민앱’임이 재확인됐다.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