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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11일 클리핑] 네이버, 7월에 광고료 또 인상 외

2019.06.11 08:00

막내운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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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네이버, 7월에 광고료 또 인상

10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오는 7월1일부터 'M 메인 통합 스페셜 DA'(이하 M 메인)의 광고 단가를 평균 30%, 최고 34% 인상한다. M 메인은 모바일 광고다. 기존 네이버 화면의 경우 뉴스판 상단에, 새롭게 바뀐 네이버 화면에서는 검색 홈에 노출된다. 광고 단가와 인상률은 시간대별로 다르다. 현재 3800만원에 판매 중인 오전 9~12시 광고는 오는 7월부터 5100만원으로 34% 오른다. 1년 전(3400만원)보다 값이 50% 상승했다.

 


 

2. 유튜브, 청소년 1인 방송 제한...만 14세 미만 스트리밍 불가

유튜브가 미성년자 보호정책을 새로이 도입하고 최근 공식 블로그에 이를 알렸다. 보호정책의 도입을 통해 이달부터 만 14세 미만(한국 나이 기준) 미성년자는 홀로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을 할 수 없게 된다. 한국을 포함하여 전 세계에 적용되는 이 정책을 어기는 경우 즉시 스트리밍 방송이 중단 조치된다. 유튜브는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 채널을 더 많이 찾아내고 삭제하기 위해 해당 콘텐츠를 식별하는 머신러닝 툴 또한 도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3. 카페24, 올리브영 글로벌몰 구축 지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국내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이 론칭한 '올리브영 글로벌몰'에 쇼핑몰 솔루션을 제공했다고 10일 밝혔다. 해외 신용카드와 유니온페이 등 해외 결제 서비스를 적용해 해외 소비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카페24는 글로벌 마케팅, 해외 번역 등 다양한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도 제공해 올리브영 글로벌몰 해외 소비자들에게 최적화된 온라인 쇼핑환경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4. 중기부, 소공인 복합지원센터·공동기반시설 구축에 165억원 투입

중소벤처기업부는 상시 근로자 수 10인 미만의 소규모 사업체인 소공인의 집적지 활성화와 혁신성장 기반 조성을 위해 '소공인 복합지원센터 및 공동기반시설'을 구축한다고 9일 밝혔다. 센터는 스마트장비를 활용한 제품 개발, 전시·판매, 온라인 마케팅 등을 일괄 지원한다. 중기부는 소공인들이 공동으로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만들 수 있는 협업 공간과 고객들이 제품을 잘 이해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제조체험 공간도 마련한다.

 


 

5. 5G 가입자 '100만 시대' 눈앞

5세대 이동통신 가입자가 하루 평균 1만9000여 명 씩 늘어나며 이르면 이번 주 100만명을 넘어설 전망이다. 통신업계와 정부에 따르면 통신 3사 5G 가입자는 지난달 말 약 78만명을 기록한 데 이어 지난 5일 80만명대 중반으로 증가했다. 통신업계 한 관계자는 "5G의 강점은 신 B2B 시장에서 발휘될 전망인데 이 시장이 단기간에 큰 규모로 열리지 않는다는 게 통신사들의 고민이며 초기 3G·LTE와 같은 패턴으로 마케팅 경쟁을 벌였지만 결국 5G 승부는 B2B 솔루션·서비스 경쟁력과 OTT가 대표하는 미디어 콘텐츠에서 판가름날 것"이라고 밝혔다.

 


 

6. MS, 안면인식 연구용 인물사진 1천만건 삭제

마이크로소프트(MS)가 약 10만명의 안면인식 정보가 담긴 1천만개 이상의 이미지 데이터베이스를 조용히 삭제했다. 영국 경제전문매체 파이낸셜타임스는 지난 6일 해당 데이터베이스의 이름이 'MS 셀럽'(Celeb)이며, 각종 검색엔진에서 스크랩한 인물 사진을 포함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파이낸셜타임스는 MS 셀럽에 포함된 인물 사진 중 당사자의 동의를 받지 않은 사진이 있었다고 보도했다.

 


 

7. 마켓컬리,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획득

마켓컬리를 운영하는 ㈜컬리는 최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안전한 고객 정보 관리를 위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ISMS는 국내 최고 수준 종합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제도다. 기업이 고객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수립, 관리, 운영하는 정보보호 관리 체계가 인증 기준에 적합한지 총 104개 적합성 평가 기준으로 심사한다. 컬리는 '마켓컬리' 쇼핑몰 서비스 개발·운영 부문에서 ISMS 인증을 받으면서 고객 정보 보호 시스템의 체계성과 신뢰성을 인증받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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