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2월 경쟁 PT 시장, 다소 고개를 들었지만... 건강한 광고 생태계를 위한 논의 필요

2025.01.12 09:12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149

댓글 0

지난 12월은 그 어느 때보다 대내외 환경이 혼란스러웠고, 기업을 둘러싼 환경의 불확실성은 광고 마케팅에 대한 관심저하로 이어졌다. 게다가 광고주들의 예정된 광고비 투자가 실제 집행으로 이어지지 못하고, 경쟁 PT까지 부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우선 광고선행투자지표라 할 수 있는 경쟁 PT가 양적(규모나 건수) 감소하며 좀처럼 회복하지 못하는 분위기다. 그리고 설사 경쟁 PT를 진행해도 광고 계획의 축소, 연기 등으로 광고비 집행으로 이어지지 않을 것이라는 분위기가 지배적이었다. 특히 올해 이런 현상이 심해짐에 따라 경쟁 PT에 참여 여부를 놓고 광고회사들의 고민이 역력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