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라면 알아야할
데이터 분석 개념
데이터 분석은 AI로 인해
더욱 쉬워졌다.
R, 파이썬 등 복잡한 코딩없이
데이터 분석이 가능한 시대이다.
데이터 분석에 있어서 사용하는
툴보다 개념과 태도,
특히 '데이터 해석의 정확성'이 중요하다.
또한, 인과관계와 상관관계를
확실히 구분할 수 있어야한다.
상관관계는 두 데이터가 함께
움직이는 '경향성'만 보여준다.
인과관계는 '원인'과 '결과'가
명확하게 연결된 관계다.
상관관계와 인과관계를 헷갈려
잘못된 해석을 하는 경우,
전략의 실패를 초래한다.
표본의 크기가 작은 경우,
분석을 하는 의미가 없을 수 있다.
상대 지표 해석 시,
절대값과 표본의 크기를 확인하라.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