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3월 21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미국 퇴출 위기의 틱톡 외

2024.03.21 08:00

막내운영자

좋아요 4

조회수 1,415

댓글 0



1. 미국 퇴출 위기의 틱톡

미국 하원은 안보 우려를 이유로 틱톡을 미국 앱스토어에서 퇴출시키는 '틱톡 금지법'을 통과시켰다. 바이트댄스가 6개월 내 틱톡을 매각하지 않으면 미국 내 틱톡 이용을 금지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틱톡의 지난해 미국 내 매출은 160억 달러를 기록했으나 여전히 적자를 벗어나지는 못하고 있다.

 


 

2. 문자와 함께 활용...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출시

카카오는 카카오톡 대화 말풍선 안에서 문자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미니 이모티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미니 이모티콘끼리 조합해 대화 콘텐츠로 사용할 수도 있으며, 단독으로 사용 시 기존 이모티콘처럼 큰 크기로도 사용할 수 있다.

 


 

3. 네이버, 일본에서 커머스 발 뺀다

네이버가 3년 전 야심 차게 오픈한 일본 커머스 플랫폼 '마이스마트스토어' 사업을 접기로 했다. 9200만 명이 이용하는 일본의 국민 메신저 '라인'을 등에 업고 커머스 시장에 도전장을 낸 건데, 시장을 선점한 라쿠텐과 아마존의 벽을 넘지 못하고 결국 철수를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4. 제일기획, 아시아 1위 광고회사 탈환

제일기획이 글로벌 광고 마케팅 컨설팅 기관 WARC에서 발표한 크리에이티브 랭킹에서 아시아 1위 광고회사로 선정됐다. 올해 발표된 랭킹에서 제일기획은 세계 광고회사 중 12위에 올랐으며, 특히 아시아 지역에서 1위를 차지하며 2021년 이후 3년 만에 아시아 정상을 탈환했다.

 


 

5. 11번가, 판매자 통합물류 서비스 ‘슈팅셀러’ 출시

11번가가 오픈마켓 판매자에게 자체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슈팅셀러'를 출시한다. 판매자가 11번가 물류센터에 제품만 입고하면 보관, 포장, 배송, 재고관리, 교환·반품 등의 물류 전 과정을 대행해 준다. 쿠팡의 로켓그로스나 G마켓의 스마일배송과 유사한 오픈마켓 물류 사업 모델이다.

 


 

6. 구글, 얼굴 사진 움직이는 AI '브이로거' 공개

구글이 스틸 사진 한 장으로 사람들이 말하고, 몸짓을 하고, 움직이는 모습을 실감 나는 동영상으로 생성할 수 있는 새로운 인공지능 브이로거(VLOGGER)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 모델은 주어진 음성에 맞춰 정확한 입 모양을 생성하는 것은 물론 표정이나 머리 움직임, 손짓 등까지 생성할 수 있다.

 


 

7. SKT, 구독형 AI 콜센터·AI 카피라이터 출시

SK텔레콤이 AI 기반 B2B 사업 확장에 나섰다. SKT는 올인원 구독형 AI 컨택센터인 ‘SKT AI CCaaS’와 광고문구를 자동 생성하는 ‘AI 카피라이터’ 서비스를 각각 출시했다. AI 카피라이터는 월 수 만 건 이상 광고문구를 생성할 수 있고 고객사 플랫폼에 연동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545-62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막내운영자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