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월 17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11번가, 쿠팡 부당비교광고 행위 공정위에 신고 외

2024.01.17 08:00

막내운영자

좋아요 8

조회수 675

댓글 0



1. 11번가, 쿠팡 ‘부당비교광고’ 행위 공정위에 신고

11번가가 표시광고법·전자상거래법 위반으로 쿠팡을 공정위에 신고했다. 쿠팡은 한 언론매체가 판매수수료가 45%라고 보도하자 11번가 수수료와 비교하며 반박했다. 11번가는 쿠팡이 명확한 기준이나 근거 없이 11번가의 판매수수료가 쿠팡에 비해 과다하게 높은 것처럼 왜곡했다고 주장했다.

 


 

2. 설 선물 고객 선점하려는 이커머스

이커머스 업계가 설 명절 선물을 일찌감치 마련하려는 소비자들을 선점하기 위한 행사에 돌입했다. 고물가·고금리로 위축된 소비 심리를 해소하기 위한 ‘가성비’ 선물세트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발 빠른 배송을 무기로 내세웠다.

 


 

3. 유튜브 뮤직, 멜론 제치고 국내 1위

구글의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유튜브 뮤직’이 지난 연말을 기점으로 멜론을 제치고 국내 음원 플랫폼 1위에 올랐다. 구글은 유튜브 뮤직이 한국 1위 음원 사업자로 올라선 시점에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 요금을 40% 넘게 올렸다. 경쟁 업체와 소비자들은 독과점 횡포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4. 한진, 패션 특화 물류 '숩핑' 론칭

한진은 패션에 특화한 물류 서비스 '숩핑'(SWOOPPING)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숩핑은 2022년 론칭한 K-패션 브랜드의 B2B 플랫폼 판매 지원 서비스인 숲(SWOOP)과 함께 맞춤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

 


 

5. 해운대 일대, 타임스 스퀘어처럼 꾸민다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일대가 미국 뉴욕 타임스 스퀘어처럼 꾸며진다. 건물 외벽 등에 설치된 대형 전광판에서 화려한 광고와 미디어아트 영상이 늦은 밤까지 흘러나온다. 부산 해운대구는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으로 지정돼 해운대해수욕장 일대에 대형 광고 시설을 설치할 예정이다.

 


 

6. AI 이용한 선거허위정보 차단한다

오픈AI가 챗GPT와 달리가 선거에 악용되는 것을 막기 위한 방안을 마련했다. 올해 미 대선 등 전 세계에서 중요한 선거가 예정된 가운데, AI 기술을 이용한 가짜뉴스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데 따른 것이다. 오픈AI는 AI 도구가 제공하는 최신 선거 관련 정보에 출처를 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7. 한국 딜로이트그룹, 디지털 마케팅 통합 서비스 조직 출범

한국 딜로이트 그룹은 디지털 마케팅 부문에서 고도화된 통합 서비스 제공을 위해 ‘원 디지털 마케팅’ 조직을 출범했다고 밝혔다. 다양한 마테크 솔루션 도입과 생성형 AI 기반 디지털 마케팅, IR/IPR 서비스, ESG 전략 캠페인 등 전문성을 강화한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545-62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막내운영자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