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검색어가 소비자를 정의한다 - 뉴 페르소나란?

2023.11.12 08:51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265

댓글 0

박세용 어센트코리아 대표
박세용 어센트코리아 대표

애드아시아 서울 2023에서는 많은 광고인에게 영감을 주는 컨퍼런스와 함께,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을 이해하는 실전적인 방법에 대한 고민과 연구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도 선보였다. 어센트 코리아의 박세용 대표는 지금 시대에 맞는 고객 페르소나 설정 전략에 대한 깊은 고민과 방법론을 선보였다.

고객 페르소나를 설정하고자 하는 현직 마케터와 광고인은 필연적으로 두가지 문제를 고민하기 마련이다. 첫번째는 부족하고 정확하지 않은 데이터를 가지고 소설을 쓰듯 고객 페르소나를 결정해야만 하는 점이고, 두번째는 실제 고객 데이터를 사용하고자 해도 페르소나 설정을 위한 고객 행동 데이터는 쿠키 정보의 수집이 금지된 이후 기업이 직접 얻기 매우 어려운 영역에 속한다는 점이다. 이 두 문제 사이에서 현장 마케터는 부족한 고객 데이터를 마케터의 감이나 회사 내에서 생각하는 소비자에 대한 고정관념에 기대에 의사결정할 수 밖에 없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