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5월 30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네이버, 검색 새 단장... AI 검색 경험 최적화 외

2023.05.30 08:00

막내운영자

좋아요 12

조회수 1,023

댓글 4



1. 네이버, 검색 새 단장... AI 검색 경험 최적화

네이버가 AI 검색 경험을 최적화하기 위해 검색 UI·UX를 개편했다. 네이버는 이번 개편을 통해 초개인화된 검색 환경을 사용자가 체감할 수 있게 한다. 우선, 네이버는 이달 18일부터 검색 탭 디자인을 바꾸는 테스트를 일부 사용자를 대상으로 시작했다.

 


 

2. 최상단 상품보다는 가성비가 가장 중요

네이버 쇼핑, G마켓, 11번가 등 이커머스에서 검색 최상단에 배치된 상품이라고 바로 구매하지 않는다는 설문 결과가 나왔다. 응답자의 79.7%는 순위에 의존하지 않고 일일이 비교하고 구매한다고 답했다. 이 비중은 20대보다 40대와 50대가 더 높았고, 남성보다 여성이 우세했다.

 


 

3. '유튜브 스토리' 내달 서비스 종료

유튜브는 내달 26일부터 유튜브 스토리 제작 옵션 지원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유튜브 스토리는 스냅챗과 인스타그램에서 제공하는 스토리 기능과 유사한 서비스로, 구독자 1만 명 이상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2017년 출시됐다. 앞으로 숏폼 콘텐츠 시장에 대응하겠다는 전략으로 보인다.

 


 

4. 신세계·쿠팡처럼… 무신사도 흩어진 멤버십 통합한다

신세계, 쿠팡 등 이커머스 플랫폼 업체들이 멤버십 통합을 주요 사업 과제로 삼고 있는 가운데 무신사도 통합 멤버십 구축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무신사는 지난해부터 사내 ‘통합멤버십 TF팀’을 신설하고 29CM, 솔드아웃 등 무신사 계열 커머스 플랫폼을 아우르는 멤버십 제도를 구상하고 있다.

 


 

5. 11번가, 정기배송 접는다

11번가가 다음 달부터 정기배송 서비스를 종료한다. 오는 9월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수요가 적고 비효율적인 서비스는 줄이고, 몸집을 빠르게 불릴 수 있는 슈팅배송이나 수익성에 도움이 되는 버티컬 서비스에 집중하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6. 이커머스업계, 2023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 동참

11번가, 위메프, 티몬 등 이커머스 업체들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민·관 협력 행사 '2023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에 동참해 국내 숙박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할인 상품의 입실 기간은 7월 14일까지로 동일하다.

 


 

7. 마케팅모먼트, 콘텐츠 AI 솔루션 ‘모먼트 AI’ 출시

마케팅모먼트가 '모먼트 AI'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모먼트 AI는 광고주 또는 광고대행사들이 사용하기 적합한 콘텐츠 AI 솔루션으로, 이미지 파일을 프로그램에 넣으면 예측 전환성과, 텍스트 선호도 등 디스플레이 광고의 배너 콘텐츠와 관련된 용이한 정보를 제공하는 인공지능 기반 솔루션 프로그램이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545-62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도우미님 외 1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