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역풍이 지속됨에 따라 최고 마케터들은 그 영향을 체감하고 있으며, 브랜드에 대한 높은 목표와 줄어든 예산 사이에서 균형을 잡아야 하는 상황에 놓여 있다. 가트너에 따르면, CMO의 75%는 올해 수익성 있는 성장을 위해 '더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일을 해야 한다'는 압박감을 느끼고 있으며, 86%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달성하기 위해 대대적인 변화를 실행해야 한다고 답했다. 이 내용은 5월 22일에서 24일까지 덴버에서 열린 'Gartner Marketing Symposium/Xpo 2023 컨퍼런스'에서 공개된 "연례 가트너 2023 CMO 지출 및 전략 설문 조사" 내용이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