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Q 미디어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2022년 글로벌 광고 및 마케팅 지출은 7.9% 반등하여 1조 5,680억 달러를 기록했지만, 어려운 거시경제와 디지털 및 대체 미디어 채널의 성장 둔화로 2023년에는 지출이 5.3%의 완만한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PQ 미디어의 2023-2027년 글로벌 광고 및 마케팅 지출 전망에 따르면, 2022년 글로벌 광고 부문은 7.5% 성장한 7139억 7천만 달러, 전체 마케팅 부문은 8.2% 성장한 8542억 4천만 달러로 집계됐다. 2022년 글로벌 디지털 및 대체 미디어 지출은 13.0% 증가한 7464억 7천만 달러, 전통 미디어 지출은 3.6% 증가한 8217억 5천만 달러로 집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