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브랜드와 메타버스(1) 화장품/뷰티

2023.03.13 18:29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456

댓글 0

이번부터는 분야별 브랜드의 메타버스 활용법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뷰티, 패션, 푸드 등 분야별 작년 메타버스 활용 사례를 통해 주로 무엇에 집중하는지, 어떤 플랫폼에서 어떤 이벤트를 준비했는지 살펴볼 것이다.

가장 먼저 살펴볼 영역은 뷰티 브랜드이다. 미용 용품은 실제 체험이 중요한 품목 중 하나이다. 소비자는 인플루언서, 영상, SNS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후기를 보고 구매하며, 이에 따라 샘플을 다양하게 보내주는 브랜드도 생겨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뷰티 브랜드의 메타버스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초점을 맞춘 체험, 게임을 제작하는 양상을 보인다. 지방시뷰티(GivenchyBeauty)와 유니래버(Unilever)그룹의 뷰티 브랜드는 로블록스에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게임 세계를 구축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