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3년, 마케터가 고민하는 6가지

2023.01.04 08:31

cookiman

좋아요 5

조회수 785

댓글 2

다수의 경제학자가 2023년 경기 침체의 시작을 예고했다. 이에 따라 마케터 또한 불황을 최우선으로 염두하고 있다. 나아가 최근의 역사는 마케터에게 예기치 못했던 일 또한 예측하도록 만들었다. 아무도 2019년 말 코로나를 예측하지 못했고, 작년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장기전을 예측하지 못했다. 그러므로 어떤 일이 발생하건, 심지어 경기 침체가 없더라도, 마케터는 성장을 가져오기 위해 준비해야 한다.

이에 마케터는 경제 외에도 다양한 부분을 고려한다. 예를 들어 사회 정의 논쟁, 지속성과 마케팅이 목표한 바대로 잘 되고 있는지 보여주는 더 나은 측정법 등이 있다. 애드에이지(AdAge)는 마케터의 마음속에 가장 크게 존재하는 6가지를 다음과 같이 정리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