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목적
- 건강 기능 식품(유산균&사균) 유통시장의 트렌드 대응, 억만장자 브랜드 아이덴티티 확립, 경쟁력 제고,
매출 증가를 위한 바이럴마케팅 업무를 추진 함
2. 현황
- 브랜드 홈페이지, 소셜 채널은 존재하나 론칭(2020/02)이후 디지털 마케팅 영역에서 활동 미흡
3. 업무의 범위
- 브랜드의 바이럴마케팅 개발, 기획, 컨텐츠, 운영, 마케팅 집행(SNS 포함)
- 중점운영사항 : 억만장자 매출 증대
4. 제안 요청 내용
- 회사 소개 (인력, 재무 사항 포함)
- 기존 보유 클라이언트 집행 실적 및 우수 사례 (유통/ 라이프스타일 관련 전자상거래 업종)
- 보유 전문 인력 현황 및 담당 예상 인력 상세 정보
- 브랜드 바이럴마케팅 전략 : SNS 포함
- 업무별 상세 견적 및 일정
5. 업체 조건
- 전담인력 구성 필수
- 아웃소싱(대대행) 불가
- 동종 경쟁사 업무 병행 불가
6. 중점 평가 항목
항목 | 배점 |
회사 레퍼런스 및 전담 인력 투입 계획 | 10 |
솔루션 개발 및 IT 전문 능력 | 10 |
온라인 비지니스에 특화된 차별화 전략 및 예산 효율성 | 50 |
운영 제안의 타당성, 적절성, 현실성 | 30 |
계 | 100 |
7. 제안 필수 요소
-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인스타그램 채널 중심) 섭외, 최소 인원 제시
- 그에 따른 운영사항
- DA 광고 운영(네이버, DDN, GDN)
- 경쟁사 채널분석
- 운영 KPI제시
- PDF기준 15장 내외(회사소개/레퍼런스 제외)
8. 대행 기간
- 2020년 7월 20일(전후) ~ 2020년 1월 20일 (6개월) / 상호 서면 합의에 의해 연장 가능
9. 집행 예산
- 월간 1.5천만원 내외(VAT별도) 수준
- 향후, 매출액에 따라 신규 마케팅 활동을 위한 추가 배정 등의 조정 가능
- 사업의 진행 정도나 광고성과, 매체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최소 집행 금액을 보장하진 않음
9. 비딩 일정
- 7월 7일(화) : RFP 발송 및 공개
- 7월 14일(화) 오전 10시 : 제안서 제출
- 7월 15일(수) PT참여 업체 선정 및 전달, PT 진행일정 조율
- 이후 우선협상자를 선정하여 최종 협상 후 결정 à 계약 및 계정 이관을 통한 실 집행 준비(7일이내)
10. 제안서 제출 및 문의
- 제출 기한: 2020년 7월 14일(화) 오전 10시까지
- 이메일 / PDF 파일 제출_참고파일은 별도 제출
- 제안서는 제출 기한까지 접수되어야 하며, 접수하지 않는 업체는 제안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
- 담당 및 문의자 : 마케팅본부 조현준 팀장
11. 별첨
- 억만장자 홈페이지 : https://strongfam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