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아이보스 큐레터를 구독하세요.

마케터에게 한 조각의 아이디어를 더해드립니다.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를 보내드리는 큐레터를 지금 구독해주세요!

큐레터 구독하기
제목
브랜드명 키워드 조회수에 대한 인사이트
발행일
2014.12.22|
추천
0|
조회수
1,397
[아이보스 칼럼] 브랜드명 키워드 조회수에 대한 인사이트 몇 가지

신용성 보스님께서 올려주신 내용입니다.

자사의 브랜드가 고객에게 얼마나 인지되어 있을까?
이에 대해 대기업은 전통적으로 시장조사 등의 방법으로 파악하는 것이 가능하겠지만
중소기업은 비용 문제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다.

그나마 온라인을 마케팅으로 활용하고 있는 곳이라면 어느 정도 참조가 가능한 방법이 있다.
바로 네이버 키워드광고센터에서 제공하는 '키워드도구'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키워드도구를 이용해 특정 키워드를 조회하면 해당 키워드가 지난 1개월 동안
네이버를 통해 얼마나 많이 검색되었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브랜드명' 또한 하나의 키워드라고 할 수 있으므로 여기에 브랜드명을 입력하여 조회하면 1개월 동안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해당 브랜드를 검색했는지를 알 수 있다. 브랜드명을 조회한 횟수가 많으면 브랜드 인지도가 높다고 생각할 수 있고 조회수가 적으면 그 반대라고 생각할 수 있다. (이 방법은 정확한 것은 아니고 말 그대로 참조일 뿐이다.) 그리고 월별로 조회수의 추이를 확인하면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중인지 그 추세 또한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 방법은 키워드광고를 진행하고 있는 업체 혹은 블로그로 마케팅을 하는......(계속)
 

읽어보세요!  

쇼핑몰 컨설턴트 '박종윤'님과의 인터뷰

 

잘 운영되는 블로그 하나,
열 업체 안부럽다.

이상 아이보스가 전하는 2014-12-22의 온라인마케팅 소식이었습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