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의 브랜드가 고객에게 얼마나 인지되어 있을까?
이에 대해 대기업은 전통적으로 시장조사 등의 방법으로 파악하는 것이 가능하겠지만
중소기업은 비용 문제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다.
그나마 온라인을 마케팅으로 활용하고 있는 곳이라면 어느 정도 참조가 가능한 방법이 있다.
바로 네이버 키워드광고센터에서 제공하는 '키워드도구'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키워드도구를 이용해 특정 키워드를 조회하면 해당 키워드가 지난 1개월 동안
네이버를 통해 얼마나 많이 검색되었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브랜드명' 또한 하나의 키워드라고 할 수 있으므로 여기에 브랜드명을 입력하여 조회하면 1개월 동안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해당 브랜드를 검색했는지를 알 수 있다. 브랜드명을 조회한 횟수가 많으면 브랜드 인지도가 높다고 생각할 수 있고 조회수가 적으면 그 반대라고 생각할 수 있다. (이 방법은 정확한 것은 아니고 말 그대로 참조일 뿐이다.) 그리고 월별로 조회수의 추이를 확인하면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중인지 그 추세 또한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