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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 기획 1분 안에 해결해드립니다.

2025.05.07 10:31

처음끌림

조회수 889

댓글 1

마케팅 실무를 접하다보면 인스타그램 기획을 해야 할 때가 꼭 있더라구요.


그럴 때마다 어디가서 아이디어를 얻고 래퍼런스를 찾아 기획을 해야 하는지 한숨만 나올 때가 많은데요.


오늘은 AI 없어도 인스타그램 릴스 기획 잘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1. 릴스 앞에 5초는 후킹 멘트를 넣어주세요. 후킹멘트는 이제 인스타그램이나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금방 나옵니다.

한 가지 주의사항이 있다면 읽고 스쳐갈 수 있는 멘트보다는 눈길을 끄는 멘트를 작성하는 것인데요.

문장에 반대어를 집어넣거나 수치를 넣으면 나도 모르게 시선을 집중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뜨거운 얼음처럼 반대되는 두 단어를 넣게 되면 이게 뭐지?하면서 계속 보게 됩니다.


2. 후킹멘트를 작성하셨다면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셔야죠.

본론을 작성할 때는 전부 다 알려준다는 생각보다는 몇 가지만 추려서 알려준다는 생각으로 기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신혼부부들이 10분 안에 내 집 마련하는 법을 소개한다고 하면 내 집 마련에 대한 대출이나 정부 상품을 전부 소개해주지 말고 2~3개 정도 추천해주는 겁니다.

이때 릴스에서 자세한 방법을 전부 소개하려하지 말고 자세한 내용은 본문(캡션)에 추가해 놓는 것이 좋아요.

릴스 알고리즘 중 일부가 영상을 끝까지 계속 재생했느냐인데, 본문에 자세한 꿀팁을 작성해 놓으면 본문을 읽는 동안 백그라운드 영상이 자동재생되어 조회수가 저절로 올라가기 때문에 알고리즘을 이용한 조회수 떡상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거죠.


3. 이제 마무리 단계가 남았죠. 마무리는 회사 소개를 하기보다 더 궁금한 내용이나 앞으로 OO꿀팁을 훔쳐보고 싶은 분들은 제 계정을 팔로우해주세요. 같은 멘트로 팔로워수를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팔로워가 늘어나면 인스타 팔로워한테 영상이 뜨게 되는데요.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이 현재 팔로워의 팔로워분들에게까지 영상이 추천되기 때문에 팔로워수가 많으면 영상이 많은 분들에게 추천될 확률이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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