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년차 마케터의 넋누리

2022.08.22 21:59

보이는마케팅

조회수 1,421

댓글 18

정말 오랜시간 마케터라는 직업을 유지중인 1인입니다.


마케팅을 하다보면 한 분야를 잘한다고 자만심에 빠지는 순간이

패망의 지름길이 아닐까 싶습니다.


초기 마케팅을 할떄는 진짜 내가 천재인건가? 싶을정도로 일이 잘 풀리다

점점 변해가는 마케팅 채널,

다양한 플랫폼을 전부 감당하는게 벅차다고 느껴지는 순간이 자주 찾아왔었습니다.



이미 장시간 운영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비슷한 경험을 했을꺼라 생각합니다.

한 분야에서 효율이 좋다고 무리해서 운영을 하다보면 언젠가 해당 방식은 막히게 되어있고,

그 순간까지 기다리며 영혼까지 끌어모아 운영을 하다가 막히는 순간이 오면 절벽이 느껴지게 됩니다.

이런 상황을 피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채널 운영이 답이더라구요.


많은 어려움을 겪으면서 결론적으로 포털사,

각종 SNS 모든 채널을 다 운영하는게 정답이라는 생각을 갖게 됩니다.



한떄는 정말 누구나 부러워할 금액을 벌어보기도 하고,

한때는 투자 실패로 바닥을 쳐보기도 하고 정말 많은 일들이 있었던것 같습니다.



처음은 N사 블로그 카페, 누구보다 높은 자리에 위치할 수 있게 글작성하는게 자신이 있었습니다.

정말 도배 수준으로 제가 원하는 키워드는 다 자리를 잡아 무리를 해서 한가지 업체를 성공시켰습니다.


다음,다음 거의 오픈하는 사업체마다 다 성공을 하는 바람에

자신감이 생겨 무리해 사업 확장을 하는 도중

그 시기에 맞물려 대량의 패널티, 로직변화, 트레픽감소로 인한 어려움이 찾아오면서 돌파구가 뭘까 고민을 해보는 순간이 찾아왔습니다.


결론은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

특히나 목적이 있는 서비스 제공, 온라인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채널 가리지 않고 다방면으로

운영할 수 있는 노하우가 잇거나, 자본력이 튼튼하거나 둘중 하나는 해야합니다.


단 자본력이 있다고 하더라도, 원하는 방향으로 잘 운영을 할 수 있는 실행사, 그리고 마케팅 진행 단가도 잘 맞아 떨어져야 가능한 부분이겠죠.


결론은 제가 하나하나 다 알아보고 분석해서 직원 분들에게 토스를 하고 적용기간을 거치다보니

예전처럼은 아니여도 어느정도 자리까진 다시 올라오는 계기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마케팅 채널 크게 보면 최근 트렌드에 맞는 방향은


정보성 영상

SEO작업

바이럴작업

키워드광고

정도로 볼 수 있을듯합니다.


이 속에서 디자인, 글작성 능력은 기본으로 들어가야겠죠.

해당 마케팅 채널을 다양하게 운영하면서 정보들을 전부 이어주면 좋습니다.


사업을 하는분이라면 혹은 효율 좋은 마케팅 방향을 찾는 분이라면 한가지만 고집하지 마시고,

다방면으로 운영을 하는것이 장기적으로 가는 지름길이라고 생각합니다.


혹시나 지금 이 순간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 한가지만 고집하다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효율 좋은 방법을 찾는 분이라면 참고해주시면 도움이 될까 하고 넋누리를 해봅니다.


모두 건승하세요!

마케터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도우미님 외 3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8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