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음주]지금도 100년전에도 1000년전에도 물건 판매하고 돈벌고 싶은 사람들은 있었지요..

2022.02.19 06:25

식자재중개플렛폼

조회수 1,514

댓글 4

사업승패는가격도 서비스도 품질도 편리성도 디자인도 브랜드도 광고도 마케팅도 아니란 생각입니다

그 하나하나가 중요하지만 그 한가지만으로는 성공할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가격은 100점인데..그것을 제외한 서비스/품질/디자인/브랜드/광고/마케팅이 모두 0점이라면?

그것이 가격이 아닌 서비스가 100점이고 나머지가 0점이라면..

바로 모든 요소를 종합한.. 그것.. 그것을 우린 경쟁력이라고 하지 않나요?

소비자들은.. 그들대로 종합한 점수..그것을 가성비라고 하더군요

경쟁력또는 가성비란.. 한두가지를 기준하는 것이 아닌 모든것을 감안한 총점기준의 판단이 아닐지


상품판매를 위해 위와같은 수많은 가치항목(가격/서비스/품질/디자인/브랜드/마케팅....)이 있듯이

다시.. 마케팅만을 본다면.. 또.. 그 속에서도 수많은 항목(용어)들이 있지 않나요??

브랜드마케팅

컨텐츠마케팅

노출마케팅

클릭마케팅

타케팅마케팅

지식인마케팅

유튜브마케팅

블로그마케팅

인스타마케팅

까페마케팅

감성마케팅

추억마케팅

샘플마케팅

미끼상품마케팅

스타마케팅

인플리언서마케팅

스토리텔링마케팅

후기마케팅

제휴마케팅

바이럴마케팅

입소문마케팅

리타케팅마케팅



.

.

.

.

잠자고 일어나면 생기는 것이 새로운 마케팅기법이더군요


가끔 이런 수많은 마케팅에 대해 물어보는 지인에게 반대로 물어봅니다

넌.. 000마케팅이 아니라.. 마케팅을 뭐라고 생각해??

의외로 스타마케팅/브랜딩 마케팅/스토리텔링마케팅/바이럴마케팅에 대해서는

거침없이 이야기하는데.. 그냥 마케팅에 대한 질문에.. 대답을 쉽게 하지 못하더라구요


개인적으로.. 마케팅이란 물건(서비스)팔기위한 방법또는 물건(서비스)파는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조금더 디테일로 들어가면.. 돈버는 법(물건은 팔려도 적자로 인해 망하는 회사가 너무많죠)

아마도 이런 생각에 100% 공감은 아닐지라도 어느정도 인정을 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타이머신을 타고..100년전(3.1운동시절?).. 아니 1000년전(고려시대 ?)으로 돌아간다면..

그 시절에는 물건파는 사람이 돈을 벌고자 하는 사람이 없었나요?

그런데.. 그시절 그 사람들 .. 그것도 대박을 내고 있는 당대 최고의 그 사람은

과연.. 위의 수많은 마케팅중에 단 하나라도.. 알고 있을까요?


지금 1000년전에도 돈벌고 싶은 사람은 수도 없이 많았기에.. 경쟁은 크게 다르지 않지요

그때도 지금처럼 망하는 사람도 돈버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물론 저도.. 수많은 마케팅중 일부는 이름만 들어보았습니다.


1000년전 고려시대에도 돈벌고 싶은 사람들은 많았지요

그들중 망한사람도 돈을 번 사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망한사람도 돈을 번 사람도 그 누구도..

위의 수많은 마케팅단어 중 단 한개라도 아는 사람은 없었지요.


보스님은 마케팅을 배우고 싶나요?

아니면 매출(이익)을 만들고 싶나요?


맨정신으로 로그인해야하는데 술먹을때만.. 이렇게 홀린듯이 들어오네요

이것이 귀소본능일까요??


모두들... 대박나시길..




목록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