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사이트 여러개로 파워링크 광고하는 업체, 어떻게 대응하면 좋을까요?

2021.08.17 19:43

치킨먹고싶당

조회수 2,268

댓글 13

안녕하세요! 

한 DB 업종의 브랜드 마케터 인데요! 

저희 업종은성수기/비수기가  존재하긴 하지만 비수기가 아닐 땐

나름 나쁘지 않은, 좋은 전환단가가 측정되었는데요! 

최근 비수기로 접어들면서, 그리고 이 일이 있으면서 문의량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문의량이 줄어든만큼 전환단가는 폭등했겠죠? 생각만해도 스트레스를 받네요 ㅎㅎ 


이 일이란, 저희보다 훨씬 먼저 시작하고 어쩌면 이 업종에서 가장 큰 업체라고 할 수 있는 업체의 행동(?)입니다. (앞으로 이 업체를 A라고 하겠습니다!) 

*특정 업체를 비난하는 것이 아닙니다! 충분히 같은 입장에서도 생각해보고 글을 쓰는 거니 오해는 하지 말아주세요 :)


A업체는 저희보다 훨씬 먼저 이 업종에서 자리 잡은 상태였구요 .  저희는 이 업종에 대해 많이 공부하고 배우며 더 늦게 진입(?)을 했습니다.


저희는 파워링크 광고를 (시간대별로 순위를 다르게 셋팅하긴 하지만) 주로 2~3위 정도 유지하는데요,  A업체는 항상 1위를 유지하더군요.

저희가 이 업종에 들어오면서 입이 늘어나니 당연히 A업체의 문의량은 어느정도 줄었겠죠?  


어느날 키워드 검색을 해보니 처음 보는 업체들이 1~3위를 모두 차지하고 있더군요.

저희도 문의를 받아야하니 입찰가를 올리는데 거의 2배 가까이 상승했더라구요.

'처음 보는 업체가 많이 생겨났구나, 처음부터 광고비를 많이 투자하네? 경쟁이니 그럴 수도 있지' 라고 생각했습니다.


또 다시 입이 늘어났으니 저희의 문의량도 어느정도 줄었겠죠? 

가만히 있을 수만은 없으니 경쟁사 분석을 위해 상호명을 검색하여 웹사이트 영역으로 경쟁 업체에 들어가봤더니 대표자명이 A업체와 동일한겁니다. 동명이인이 있을 수 있죠. 그런데 주소와 이메일, 성명 모두 동일하니 이게 뭔가 싶더라구요. 대행사 통해 네이버에 신고접수를 했는데 사업자 등록번호가 상이해 제재를 할 수 없다고 하더라구요.. 머리가 띵 하더라구요. 2배 이상 불어난 입찰가에 1~4위 중에 3업체가 A업체라니 .. 또 어떤 날은 소재와, 문구 완전히 동일한, URL만 다른 사이트도 등장하더군요.

물론 홈페이지 하단에 대표자명, 주소, 이메일 모두 동일합니다. 사업자 등록번호만 달라요! 

 네이버에서 제재할 수 없다는건 불법이라던지 해선 안되는 행동이라는건 아니라는걸 잘 알겠습니다.


다만 공정한 경쟁은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저희 업체 말고도 기존에 3~4위를 유지하던 업체들은 아주 가끔 잠깐잠깐 올라오는 것 말고는 거의 순위 유지를 못 하더라구요. 

저희도 울며 겨자먹기로 입찰가를 높여 상위에 올려보려고 하지만 불어난 DB단가에 한숨만 나오네요.


최근엔 

파워링크 순위를

1위 A업체

2위 저희 업체

3위 A업체(URL만 다른)


이렇게 유지하더군요 저희가 3위로 낮추면 항상 A업체 사이트 사이에 끼워넣으려고 해요.

광고비가 과소진되도록 하는걸까요? 


말이 너무 길어졌죠..


여쭤보고싶은 내용을 정리하자면


상호명 같은 사이트 1개, 상호명이 다른 사이트 2개 , 기존 사이트 1개

(대표자명, 주소, 이메일  모두 동일한 사람입니다. 다만, 사업자 등록번호만 다릅니다.)

이 4개의 사이트로 파워링크 영역을 독차지 하는 업체에 어떻게 대응하는 것이 좋을까요? 


제가 말주변이 없어서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내용이 전달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선배님들께서 많은 도움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어느덧 퇴근시간이 지났네요. 모두들 고생 많으셨고 내일도 화이팅 하세요 ~ ㅎㅎ




파워링크중복광고
목록글쓰기
댓글 1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