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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으로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도 쉽고 간단하게 판매하는 절대불변의 인터넷 마케팅 법칙

2021.02.27 10:55

탁구공

조회수 373

댓글 8

요즘 코로나발 비대면 국면에 의해 인터넷 마케팅이 모든 사업자들의 관심사가 되자, 인터넷 마케팅 열공 모드로 전환한 사업자들이 더욱 많아졌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은 기본이고, 유투브 마케팅, 페이스북 마케팅, 인스타그램 마케팅, 동영상 마케팅, 심지어 카피라이팅 까지 배우고 가르치는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문제는 그러다 보니, 인터넷 마케팅이 어렵고 복잡한 과목처럼 인식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너무 많은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하고, 너무 많은 일을 해야하는 것처럼, 정보 과잉에 빠지면 아무 것도 하지 못하는 상황에 빠질 수 있습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인터넷으로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도 쉽고 간단하게 판매하는 절대불변의 인터넷 마케팅 법칙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배웠던 복잡하고 어려운 인터넷 마케팅은 다 잊어버리세요.

다음의 딱 4가지만 하면 됩니다.

첫째, 잠재고객, 고객의 관심을 끕니다.

고객의 관심을 끄는 포스팅을 해야 합니다. 여기서 당신의 팔로워 숫자는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페이스북의 경우만 해도 광고를 하지 않으면 당신의 포스팅이 팔로워들에게 자연도달되는 비율은 5% 정도 밖에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팔로워가 중요한 게 아니라 당신의 포스팅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 잠재고객들이 가장 중요합니다.

당신의 가장 이상적인 고객 1명이 눈 앞에 있다고 생각하고 도움을 주는 컨텐츠를 포스팅하는 게 효과적입니다.

둘째, 잠재고객의 연락처를 받습니다.

그냥 구경꾼과 잠재고객의 차이는 당신에게 연락처를 주었으냐 여부입니다.

잠재고객의 연락처를 받아야 지속적인 마케팅을 통해서 수익창출을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의 마케팅 메시지를 처음 접해서 구매까지 연결되는 가능성은 1~2% 밖에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나머지 98~99%는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서 구매로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연락처를 받는 방법은 랜딩페이지를 만들어서 무료 선물을 주고 그 대가로 연락처를 받으면 됩니다.

이때 잠재고객 전환율을 극대화시키는 랜딩페이지 템플릿을 사용하면 더욱 쉽고 효과적으로 연락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얼마전 세계 최고 랜딩 페이지 전문 업체에서 항상 잠재고객 전환율 1위를 차지했던 랜딩 페이지 템플릿을 입수해서, 지인들에게 소량 제공했더니 인기 폭발했던 적이 있습니다.

아이보스에도 소량 공유했더니 반응이 좋았습니다.

이 칼럼을 읽고 요청하시면 약간 더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셋째, 거절하기 힘들 정도로 매력적인 오퍼를 합니다.

아무리 좋은 정보나 지식을 제공해서 잠재고객들을 확보해도,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오퍼해서 판매하지 않으면 수익이 창출되지 않습니다.

당신의 잠재고객들은 쇼핑을 좋아하고,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그들의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준다면, 오퍼하지 않는 게 제대로 고객 서비스하지 않는 것입니다.

기회가 날 때마다 더욱 자주 오퍼를 해야 합니다. 인터넷 마케팅에서 당신의 오퍼의 수가 수익과 정비례합니다.

거절하기 힘든 오퍼 만들기는 차후 칼럼에서 심층적으로 다루겠습니다만, 가장 간단한 오퍼는 가정법과 명령형을 사용하면 됩니다.

만약 당신이 {바라는 결과]를 얻고 싶다면,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세요! 라는 식입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광고에 의존하지 않아도 수익을 창출하는 소셜 동영상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고 싶다면, VTS(비디오 트래픽 머신)을 구매하세요! 라는 식입니다.

넷째, 팔로우업을 해야 합니다.

많은 사업자들이 이 부분을 놓치고 있습니다.

저와 당신 우리는 누군가의 소비자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너무나 바쁘고 많은 일을 처리하고 있기 때문에 집중력이 3초인 금붕어 수준으로 떨어져 있습니다.

아무리 매력적인 광고나 오퍼를 봐도 즉시 구매하는 경우는 흔치 않습니다.

정말 우리에게 좋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팔고 싶다면, 팔로우업을 해야 합니다.

당신의 잠재고객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마감 기간을 정해놓고, 잠재고객들에게 팔로우업하지 않으면 엄청난 수익을 놓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팔로우업의 경우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을 사용하는 게 효과적입니다. 이메일이나 문자 자동화 솔루션을 사용하면 효과적으로 팔로우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상 4단계에만 집중하면 당신은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도 인터넷을 활용해서 효과적으로 판매할 수 있습니다.

PS: 많은 사업자들이 구체적으로 어떤 컨텐츠를 포스팅해야 하는지 질문해 오셨습니다.

역시 간단하게 3가지 종류의 컨텐츠만 포스팅하면 됩니다. 구체적인 컨텐츠 종류에 대해서 알고 싶다면 댓글에 '수익 컨텐츠'라고 남겨주세요.

열화와 같은 반응이 있으면 다음 칼럼에서 구체적으로 다뤄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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