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3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긴글주의) 1년 6개월차 마케터의 이직고민

2021.01.20 16:48

흐헝헝

조회수 1,392

댓글 17

안녕하세요.

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에서는 마케팅 부서의 필요함을 깨닫고 기존에 없던 마케팅 부서를 신설하게 됩니다. 그 당시 저는 대학 졸업도 하지않은, (1학기 남겨두고) 열심히 취준하다가 추천으로 연매출 150억여원의 새롭게 신설된 인하우스 마케팅팀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혼자 마케팅팀에 소속되어 있어서, 아직은 사원이지만 팀장입니다 ^0^ 

이렇게 2019년 8월에 입사하게 되어 어느덧 1년 6개월의 경력을 가진 마케터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직 고민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체계도 없던 마케팅팀이라는 것을 신입사원인 제가 처음부터 차근차근 만들어 왔다고 생각하지만, 중소기업이라는 어쩔 수 없는 주먹구구식 일처리에, 더이상 일을 다닐 수 없겠다라는 생각이 가장 우선으로 들었습니다. 

이에, 선배님들에게 고견을 구하고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밑으로는 제가 지금까지 했던 성과...? 업무 들을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2019년 8월 ~ 12월 
신제품 기획 / 마케팅
- 지금까지 없었던, 하지만 소비자들이 꼭 필요할것이라 생각하는 제품을 건의드려 론칭했습니다.
 영상으로 홍보영상을 만들어 FBINSTA에 뿌렸고, 검색광고를 진행했습니다 (대행사 없이 진행했네요..) 시행착오가 엄청났습니다... 그때, 아이보스 강의가 참 많은 도움이 되었고, 문제점을 해결해 결국 좋은 성과로 돌아왔습니다.

2020년 01월 ~ 07월 
두번째 신제품을 론칭하게 됩니다. 이번에는 와디즈라는 플랫폼을 통해 크라우드 펀딩에 도전하게 됩니다. 펀딩에 소요되는 모든 것들은 제가 기획하여 운영하였으며, 첫 펀딩과 앵콜펀딩까지 합하여 5천만원의 수익을 거두었으며,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브랜딩이 쉽게 된 덕에 오픈마켓 및 오프라인 시장에도 성공적으로 안착하게 되었습니다. 

2020년 01월 ~ 06월 
(뜬금없이) 회사 IR을 제작하게 됩니다. 20억원 투자 유치에 성공하였으며, 이때, 모든 설득력은 숫자에 나온다 라는 큰 깨닳음을 얻게 됩니다. 다음달, 2차 투자를 위한 IR 작성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2020년 07월 ~ 12월 
코로나 3차 대유행이 덮쳐 올것이라 판단하여, 비대면 서비스를 기획하게 됩니다. 이에,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하려고 했으나 비용이 너무 많이들어 정부과제를 통해 해결하고자 했습니다. 결국 총 4억원의 정부과제에 선정되어 어플리케이션 제작 중에 있습니다. 

2020년 07월 ~ 현재 
신제품 론칭을 하나 더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의 시행착오를 모두 엮어 새로운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출시 1개월만에 모든 재고를 완판시켰습니다. 

이쪽 바닥(?)이 많이 좁아 더욱 상세한 내용을 공유드리지 못한 점 죄송합니다. 

첫 직장이지만, 도저히 3년은 채우지 못하겠다는 생각이 우선적으로 들어서 올해 말에 그만 두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때면.. 경력이 2년 6개월 정도 되겠네요..

선배님들, 1년 6개월만에 이런 경험을 가진 사원이 선배님들과 함께 일하게 된다면 어떠실 것 같으신가요? 
혹시, 제가 쌓아 온 경험에서 부족하거나 더 보충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드시는 부분이 있으실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의견또한 남겨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도우미님 외 1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7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