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와이비전 컴퍼니입니다. 오늘의 주제 '적은비용으로 많은 전환 효과를 얻는방법' 입니다.
점심 시간도 지났겠다. 한창 피곤해질 시간입니다.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들이키며, 끄적여 봅니다.
- 흠.. 어떻게보면 오늘의 주제가 가장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광고를 집행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적은 비용으로 많은 전환 효과를 얻고 싶을 것입니다. 가장 큰 고민거리죠 ㅠ_ㅠ
여태까지 제가 광고를 다양한 매체를 통해 광고를 집행해본 결과 방법이 없습니다. 어떤 플랫폼이던 사람들에게 노출하기 위해서는 '돈'을 써야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핵심은 돈을 쓰는 만큼 전환이 이루어지냐가 아닐까 합니다.
1. 어렵지만 '무조건' 해야 합니다. '분석의 중요성'
- 일단 자신의 상품 혹은 서비스가 시장 경제와 맞는지, 선점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 소비자들이 부담스럽게 느끼지는 않는지, 꼼꼼하게 분석해봐야 합니다.
- 그 다음 내 상품이 10대 여자들에게 맞는 상품이라면, 10대 여자들이 자주 들락날락 거리는 통로 '페이스북or커뮤니티 카페'등 철저하게 조사해야 합니다. 어떤 언어를 쓰며, 어떤 색상을 좋아하고, 어떤 디자인을 좋아하는지 등
2. 전혀 연결되지 않을 것만 같은 타겟들이 들어온다. '타겟의 중요성'
- 모든 광고는 타겟이 핵심이며, 노출시키려는 타겟에게 올바른 컨텐츠 제공이 이루어져야 광고비를 쓴 만큼이나 전환이 이루어 집니다.
- 특히나, 소비자 행동패턴 분석은 가장 중요합니다. 현재 저희가 광고대행하고 있는 한 한의원에서의 방문자 카테고리를 보면, 정치뉴스를 자주보는 사람들이 들어옵니다. 어떻게 한의원과 정치뉴스가 연결될 수 있을까요? 참.. 아이러니 합니다.
3.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다. '테스트의 중요성'
-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다. 참 지루하고 따분한 멘트입니다. 하지만, 적어도 광고에서 만큼은 큰 효과를 발휘 합니다. 1번의 광고로 대박을 치면 좋겠지만, 세상은 참 어렵습니다. 테스트에 들어간 비용들을 아까워하는 분들이 계신데.. 테스트 없이 성공도 없습니다.
- 똑같은 매체에 광고를 하더라도 각기 다른 컨텐츠로 광고 테스트를 진행한 후 소비자들의 반응을 보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테스트는 100~1000개 혹은 무한대로 진행해야 내 상품과 서비스가 잘 팔리는 광고의감을 잡을 수 있습니다.
- 내 상품 혹은 내 서비스를 '잘' 팔기 위해서라면, 타겟, 컨텐츠, 행동패턴, 관심 카테고리, 지역 등등 정말 정밀하게 분석하지 않는다면, 돈을 쓴 만큼 광고 전환은 '절대' 나오지 않습니다.
마치면서, 요즘은 빅데이터 시장입니다. 그 만큼 '누가', '얼마나' 기록을 잘 하느냐에 따라서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느냐 하지 않느냐가 달려있습니다. 항상 기록합시다 여러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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