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판매사이트를 운영해서 근 5년동안 구글만 광고집행했습니다.
그런데 올해 숙박업소,, 게스트하우스를 서브잡으로 운영하게 되어 생판 처음으로 네이버 광고에 뛰어 들게 되었습니다. 일단 전략은
1. 홈페이지는 모바일홈페이지를 메인으로 한장짜리,,
2. 광고노출은 모바일로만,,, 네이버는 잘 모르겠지만 구글의 경우 모바일이 경쟁도 좀 덜하고 저렴,,
3. 클릭 단가는 최저가,,,70원
4. 키워드는 현재 100개 정도로 유지,,
현재 스코어는 클릭율은 6.23% 정도 나오며 클릭단가는 부가세포함 77원
총 163건 클릭
예약으로의 전환은 10건
일단 궁금한건 클릭율 6.23이라는 숫자가 평균이상인지 이하인지 알 수 가 없네요..
구글은 업체 평균 데이터를 제공하고 항상 더 좋은 광고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독려하는 편인데
네이버는 일단 그런 점은 알 수 가 없네요. 제가 못찾은 건지,,
어떻게 보면 상당히 간략해서 편하기는 합니다만,,
광고집행을 잘하고 있는건지 못하고 있는건지 알 수가 없어요..
다른 분들 의견 궁금합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