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나 이런것에는 별로 재미를 못느끼는데, 다큐멘터리는 참 내가 모르는 분야.
어떤 insight나...지적인 충격을 주기땜에 좋아하는데,
어제 운전중에 DMB에서 SBS 스페셜 중에 "지름신을 말하다" 라는 내용의 다큐가
있더군요.
물론 오프라인 마케팅내용이었지만, 온라인 마케팅에도 도움이 되는 내용이라고 생각해서 추천해봅니다.
대학교 다닐때, 전공이 경영인데, 마케팅이 너무 재미있어서 이리저리 공부를 많이 했는데,
막상 장사를 하고 회사를 운영하면서, 그런 내용은 그냥 단순히 이론 뿐이구나 라고 생각하면서, 접어 두었는데,
이번 교육을 들으면서, AIDMA에 관한 부분이나 ,이런 저런 마케팅 이론이 실무에서 어떻게 적용이 되는지, 그런 이론적 배경을 토대로, 어떤 전술?전략?으로
업무를 진행해가는지 등을 알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전반적으론, 마케팅 운용 프로세스의 종류와 운영법에 배웠지만, 저런 이론적인 토대가 바탕에 깔려있는것을 확인하고...그동안 알고는 있었지만, 사장되었던
마케팅 지식들을 다시금 헤집어 보게되네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