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미디어광고 | 리치미디어광고는 배너광고의 한 종류로 JPEG, DHTML, Javascript, Shockwave, Java 프로그래밍과 같은 고급 멀티미디어 기술을 배너광고에 적용시킨 광고를 말한다. 이는 애니메이션, 비디오, 오디오,... |
리커머스 | 리커머스(Re-commerce)는 상품을 재판매하거나 임대해 재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산업, 즉 중고 거래 시장을 새롭게 일컫는 말이다. |
리타겟팅 | 광고주의 웹사이트에 방문한 경험이 있거나, 웹사이트 내에서 특정 페이지를 열람한 경험이 있는 고객에게 다시 광고를 보여주는 방법을 의미한다. 대표적인 리타겟팅 상품으로는 GDN, ... |
리텐션 | 리텐션(Retention, 잔존율)앱 설치 후, 특정 기간동안 이탈하지 않고 앱에 지속적으로 접속한 비율을 나타낸다. |
마크업 | 마크업(Mark-Up)은 광고주가 사용한 금액의 일부를 광고회사의 보수로 지불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광고주가 광고 대행사에게 광고관리에 대해 지불하는 수수료이다. |
막간광고 | 페이지가 이동하는 막간에 띄우는 광고를 의미한다. TV에서 한 프로그램이 끝나고 다음 프로그램이 시작되기 이전 동안 노출하는 TV 광고에 착안하여 나온 인터넷 광고이다.페이지가 이동하... |
맥락광고 | 맥락광고(Context Advertising)는 방송 등의 프로그램 내용과 연관성 높은 광고를 해당 프로그램이 끝난 직후 내보내 광고 효과를 극대화는 기법으로, 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긍정적 이미지를 ... |
메타커머스 | 메타커머스는 메타버스(Metaverse)와 커머스(Commerce)의 합성어로, 가상 공간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이커머스 방식을 의미한다.메타버스를 활용한 가상 피팅, ... |
모디슈머 | 모디슈머란 `수정하다(Modify)`와 `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이다.제조업체가 제공하는 레시피를 따르지 않고, 직접 자신만의 레시피로 다양한 제품을 조합해서 새롭게 창조해 즐기는 소비자... |
무효클릭 | 불법 시스템으로 인한 클릭, 특정 형태의 반복 클릭 패턴을 분석하여 필터된 클릭을 무효클릭으로 정의한다. 무효클릭이라고 판단될 경우 과금되지 않는다.네이버 클린센터에서는 최신 시... |
문맥광고 | 문맥광고(contextual ad, 컨텍스츄얼광고)검색광고의 한 종류로 웹페이지의 콘텐츠와 상관도가 높은 키워드를 띄워주는 광고를 말한다. 검색광고이기는 하나 사용자가 검색을 하지 않았는데도... |
미디어 파사드 | 미디어 파사드(Media Facade)라는 것은 건축물 외면의 가장 중심을 가리키는 `파사드(Facade)`와 `미디어(Media)`의 합성어로, 건물 외벽 등에 LED 조명을 설치해 이미지나 영상을 구현하는 것을 ... |
미디어렙 | Media Representative의 줄임말이다. 방송광고를 방송사 대신 판매하는 방송광고 판매 대행사를 의미한다. 광고 판매 대행을 비롯하여 광고 분석, 광고 기법 등 매체 자료를 광고주에게 제공하는 ... |
미디어믹스 | 미디어믹스(Media Mix)는 광고 메시지가 가장 효율이 높은 매체로 도달할 수 있도록, 광고 전략에 따라 적절한 매체를 혼합하여 광고를 집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
바넘 효과 |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가지고 있는 성격이나 심리적 특징을 자신만의 특성으로 여기는 심리적 경향을 의미한다. |
바이럴마케팅 | 바이럴(Viral)마케팅은 바이러스처럼 빠르게 퍼진다는 의미에서 생성된 용어이다. 블로그등의 플랫폼에서 네티즌들이 자발적으로 상품을 홍보하게끔 하는 마케팅이다. 이는 기업이 직접 광... |
반송률 | 고객이 광고주의 웹사이트에서 한 페이지만 보고 나가는 경우를 반송수라고 하며, 반송률(이탈률, Bounce Rate)은 방문수 대비 반송수의 비율을 뜻한다.반송률(이탈률) = 반송수 / 방문수 X 100랜... |
반송수 | 유저가 특정 웹사이트에 방문했을 때, 처음 접속페이지(랜딩페이지)와 마지막 접속페이지가 같은 경우를 말한다. 즉, 유저가 웹사이트에 방문하고 한 페이지만 보고 이탈하는 경우를 말한... |
방문수 | 쇼핑몰 등의 전자상거래 업종에서 방문수는 `홈페이지 방문수`를 일컫는다. 하지만 오프라인 서비스 업종에서의 방문수는 `홈페이지 방문수`를 일컫기도 하나 `매장 방문수`를 일컫기도 하... |
방문율 | 전자상거래 업종이 아닌 오프라인 서비스 업종에서 주로 사용하는 용어이다. 방문율은 신청수 대비 (매장) 방문수의 비율을 나타낸 값이다.방문율 = 방문수 / 신청수방문율은 상담을 신청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