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물쇠 효과 | 자물쇠 효과는 소비자의 선택을 가둔다는 의미에서 유래되었으며 잠금효과, 락인(Lock-in)효과, 고착 효과로도 불린다.제품의 기술적 우위나 가격, 제품을 바꾸기 위해 투자되는 시간 및 금전... |
자이낸스 | 자이낸스란, `Z세대`와 `금융(Finance)`이 합쳐져 만들어진 신조어이다. Z세대는 자산과 소득은 적지만, 과감하게 투자하고 소비에 적극적이다. 저축보다는 투자를 선호해 주식과 코인 시장에 ... |
잘파세대 | 잘파세대는 1990년대 중반~2000년대 후반에 출생한 세대를 의미하는 Z세대와 2010년대 초반 이후 출생한 세대를 의미하는 알파세대의 합성어로, 1990년대 중반 이후 출생한 세대를 의미한다.스... |
저품질블로그 | 마케터들 사이에서 `저품질 블로그`란 특정한 이유로 인해 제약을 받아 네이버 내에서 검색 노출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블로그를 가리키는 은어 ※ 본 내용은 비공식적으로 마케터... |
전환 | 전환은 방문한 고객이 액션을 취하는 것을 일컫는 말이다.쇼핑몰과 같은 전자상거래 업종은 주로 결제를 전환으로 하고, 오프라인 서비스 업종은 (상담) 신청을 전환이라 하는 것이 보통이... |
전환가치 | 전환가치는 1회 전환 시 발생하는 (가상)매출을 뜻한다. 고객이 1회 구매 시 평균적으로 결제하는 금액인 '객단가'와 같은 의미로 사용된다.전환가치 = 매출 / 전환수 |
전환마케팅 | 홈페이지에 유입된 고객을 결제로 전환시키는 일련의 마케팅 활동을 일컫는다. 핵심적으로는 유입가치를 상승시키는 마케팅 활동이라고 해석해도 무방하다. 이를 위해서는 홈페이지 UX, 리... |
전환비용 | 1회 전환이 발생하는 데 소요되는 마케팅 비용을 뜻한다. 보통 CPA 혹은 CPS로 표현한다.전환비용 = 비용 / 전환수 |
전환수 | 광고의 실적을 측정한 값을 말한다. 쇼핑몰과 같은 전자상거래 업종은 결제수를 실적으로 정의하므로 결제수를 전환수로 하고, 오프라인 서비스 업종은 상담 신청을 실적으로 정의하므로 (... |
전환율(CVR, Conversion Rate) | 전환율(CVR, Conversion Rate) 광고 성과를 파악하는 지표의 하나이다. 유입된 방문객수 대비 전환된 비율로써 광고의 타겟률 혹은 웹사이트(랜딩페이지)의 경쟁력을 나타낸다. 타겟이 정확하... |
제휴마케팅 | 인터넷마케팅에서 말하는 제휴마케팅을 협소한 의미로 풀이하면 `CPA, CPS 방식의 광고`를 뜻한다. 광고주(Merchant)는 제휴사(Affiliate)와 제휴 계약을 체결한 다음, 제휴사는 머천트의 광고를 노... |
조회수 | 조회수(Query)는 해당키워드가 검색 사용자에 의해 몇 회 조회되었는지를 나타내는 수치이다. |
중복문서 | 특정 문서와 중복되는 내용을 담은 웹페이지, 블로그 포스트 등의 문서를 말한다.현재는 중복문서보다는 유사문서라는 표현을 더 많이 사용하고 있다. 중복문서는 문서 전체 내용이 중복되... |
직접유입 | 로그분석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홈페이지 방문 유입 출처를 알 수 없는 경우이다. 주소입력창에 직접 도메인 주소를 입력하고 방문하였거나 프로그램을 통한 방문, 즐겨찾기를 통한 방... |
직접전환 | 고객이 광고를 클릭한 후 세션(보통 30분)이 끝나기 전에 일으킨 전환을 의미한다. |
징검다리 소비 | 징검다리에 돌 하나를 추가하는 것처럼 물건을 저렴하게 사기 위해 하나 이상의 사전 절차를 추가로 밟는 소비 패턴을 의미한다.소비 과정에 단계를 하나 추가해서라도 지출을 줄이기 위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