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접전환 | 고객이 광고를 클릭한 후 동일한 세션(네이버, 다음 기준 - 30분) 안에 전환을 일으키지 않고 간접전환인정기간내에서 일으킨 전환을 말한다.`네이버`의 경우 간접전환인정기간이 15일이다. ... |
객단가 | 고객이 1회 구매 시 평균적으로 결제하는 금액을 의미한다.객단가 = 매출 / 결제수 |
검색광고 | 네이버 등의 검색엔진에서 검색 시 검색 결과에 노출시키는 광고를 일컫는다. 광고주는 자신의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이들이 입력할 가능성이 높은 키워드를 선별하여 광고 노출을 요청... |
검색엔진최적화 | 검색엔진최적화(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란 검색 엔진에서 검색을 했을 때, 웹페이지가 상위에 노출되도록 관리하는 것이다. |
검색유입 | 로그분석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검색 결과를 통해서 유입되는 경우를 일컫는다. 한국 실정에서 검색유입은 크게 키워드광고, 웹문서, 검색 바이럴로 나눈다. 여기에서 검색 바이럴은 블로그... |
결제수 | 측정 기간 동안 고객이 구매를 위해 결제한 횟수를 뜻한다. 한 고객이 여러 회에 걸쳐 결제한 경우도 모두 포함한다. 결제 후 취소한 경우는 제외하나 그 비중이 낮을 때에는 무시해도 무방... |
결제율 | 사업자의 KPI에 따라 적용이 달라진다. 일반 쇼핑몰은 유입수 대비 결제수의 비율을 의미한다.오프라인 서비스의 경우는 (상담)신청수 대비 결제수 비율 혹은 (업소)방문수 대비 결제수 비율... |
고객생애가치 | 고객생애가치(Customer Lifetime Value, CLV)란, 한 명의 고객이 기업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간 동안 발생하는 수익의 총합을 의미한다.장기적인 관점에서 판매자가 수익성을 높이기 위... |
과시적 비소비 | 소비가 아닌 비소비를 과시하는 것을 뜻하는 단어이다. 전 세계의 물가가 폭등하며 식료품, 외식 물가가 상승했고 많은 사람들이 취향과 선택을 과시할 수단으로 비소비와 무지출이 대두되... |
광고 침투율 | 광고를 접하는 사람들 중 광고 메시지를 인지하는 사람들의 비율을 말한다. |
광고 피로도 | 특정 광고나 지면에서 광고 자체에 대한 거부감을 나타내는 현상을 이야기한다. 같은 텍스트나 이미지 소재로 광고가 여러 번 노출될 때 광고 피로도가 더 빠르게 찾아온다. |
광고더보기 | 네이버 클릭초이스 광고 노출 영역 중 하나로, 노출 순위 밖에 있는 광고를 노출해주는 광고 영역이다.광고 영역에 보여지는 광고 이외에 더 많은 광고를 보기 원하는 검색사용자가 광고 영... |
광고수익률 | 광고 혹은 마케팅의 효율성을 측정하기 위한 지표로 마케팅 비용 대비 매출의 비율을 나타낸 값이다. 광고수익률의 의미를 지니고 있을 때는 ROAS(Return On Ad Spend)라고 부른다.ROAS = (매출 / 비... |
광고점유율 | 광고점유율(SOV, Share Of Voice)는 특정 산업이나 분야의 전체 광고 집행 비중에서 개별기업이 차지하는 광고의 비중을 의미한다. |
광고캠페인 | 광고캠페인(Advertising Campaign)은 특정한 광고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일정 기간동안 실시하는 광고활동을 말한다. |
그로스 해킹 | 그로스 해킹(Growth Hacking)은 상품 및 서비스의 개선 사항을 계속 점검하고 이를 반영함으로써 사업 성장을 촉구하는 마케팅 기법을 의미한다. |
그리드플레이션 | 그리드플레이션(Greedflation)은 기업이 국제 물가를 이유로 상품 가격을 올리고 이익을 부풀려 물가 상승을 초래하는 것을 의미한다. |
그린슈머 | 환경보호에 도움이 되는 제품 구매를 지향하는 소비자이다. |
그린워싱 | 그린워싱은 친환경인척 광고하지만 실제로는 환경에 악영향을 끼치는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다.예를 들어,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기 위해 리유저블 컵으로 커피를 제공한다고 광고하지만, ... |
그린테일 마케팅 | 그린테일 마케팅은 녹색(green)과 유통(retail)의 합성어로, 상품의 개발 및 판매 과정에 친환경적 요소를 도입한 마케팅을 의미한다. MZ세대를 중심으로 미닝아웃, 가치 소비 등 환경이나 사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