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업 광고 | 더블업(Double effect of Ad)는 계열사 제품 등 특정 제품을 소품으로 활용하는 광고 기법이다. |
데카르트 마케팅 | 데카르트 마케팅이란 ‘테크(Tech)’와 예술을 뜻하는 단어인 ‘아트(Art)’의 합성어이다.제품에 널리 알려진 예술가의 작품을 반영하여 소비자의 감성에 호소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
데카콘 | 데카콘은 기업가치가 100억 달러 이상인 스타트업을 가리키는 말이다. |
도달범위 | 도달범위는 광고가 노출되는 대상의 크기를 표현하기 위해 사용하는 지표다. 도달범위가 크다(넓다)는 것은 많은 고객에게 광고가 노출된다는 의미이며, 도달범위가 작다(좁다)는 것은 최... |
드롭 마케팅 | 드롭(Drop) 마케팅은 특정 요일이나 시간대에 신상 제품이나 한정 수량을 선착순으로 판매하는 타임 마케팅 방식의 일종이다. |
디깅소비 | ‘디깅’(digging)은 ‘깊이 판다’라는 뜻을 가진 영어단어로, ‘디깅소비’는 소비자가 관심 있는 분야를 깊게 파고드는 행동, 일명 덕질이 관련 제품 소비로 이어지는 것을 의미한다.매년 ... |
디드로 효과 | 디드로 효과는 하나의 상품을 구입함으로써 그 상품과 연관된 제품들을 연속적으로 구입하게 되는 현상이다. 디드로 효과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마케팅 전략으로 활용되고 있는데 대표... |
디마케팅 | 기업들이 자사의 상품을 많이 판매하기보다는 오히려 고객들의 구매를 의도적으로 줄임으로써 적절한 수요를 창출하고, 장기적으로는 수익의 극대화를 꾀하는 마케팅전략이다.소비자보호... |
디인플루언싱 | 디인플루언싱(Deinfluencing)은 제품 홍보가 아니라 사지 말아야 할 것을 말하는 활동을 의미한다.끊임없이 쏟아지는 제품 홍보 콘텐츠에 대한 반발로 인기 상품의 이름을 나열하며 `구매하지 ... |
디지털 사이니지 | 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를 이용한 옥외광고를 말한다. 포스터나 간판과 같은 기존의 아날로그 광고판과 달리, 디지털 사이니지는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원격으로 광고 내용을 제어할 수 있... |
디지털 트윈 | 디지털 트윈(Digital Twin)이라는 것은 현실에 있는 사물, 환경 등을 가상의 공간에 동일하게 구현하는 기술을 말한다.건물이나 공장, 도로 상황 등을 계측해 정보를 수집하고 디지털화하는 것... |
라이브커머스 | 라이브커머스는 웹사이트, 애플리케이션 등의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을 뜻한다.라이브커머스의 가장 큰 특징은 이용자가 채팅... |
래플 마케팅 | 래플(Raffle)은 추첨식 복권이라는 뜻으로 제한된 시간 동안 응모를 받고, 당첨자에게만 제품을 판매하는 방식을 의미한다.선착순 판매보다 공정하다는 소비자 반응에 여러 기업에서 래플 마... |
랜딩페이지 | 랜딩페이지(Landing page)는 인터넷 유저가 광고를 클릭하고 광고주의 웹사이트로 들어왔을 때 처음으로 보게되는 도착페이지이다. 다른 말로는 '연결URL'이라고도 한다. |
로그분석 | 광고주의 웹사이트에 접속한 사용자의 방문수, 접속 경로, 페이지뷰, 체류시간 등의 다양한 정보를 추출하고 분석하는 서비스를 말한다.로그분석을 활용해서 광고를 통해 유입된 트래픽 중... |
로그인 월 | 로그인 월(Login Wall)은 등록되지 않은 방문자가 웹사이트에 가입하거나 계정을 개설할 때까지 콘텐츠를 볼 수 없도록 하는 장치를 의미한다. 주로 콘텐츠의 도입 부분이나 일부만 보여주고 ... |
로스리더 | 원가보다 싸게 팔거나 일반 판매가보다 훨씬 싼 가격으로 판매하는 상품을 의미한다. 낮은 가격에 상품을 판매해서 고객을 끌어 모은 후, 다른 상품의 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목적이다. |
로코노미 | 로코노미는 지역(로컬·Local)과 경제(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로, 지역(로컬)의 가치를 비즈니스로 연결해 소비자의 접근성을 확대하는 것을 의미한다.로코노미 트렌드로 인해 어디에나 있... |
롱테일 키워드 | 롱테일 키워드는 여러 단어들이 조합되어 있는 키워드로, 검색량은 비교적 적지만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세부적으로 반영하기 때문에 유입에 유리하다.`OO동 스테이크 맛집`과 같은 구체... |
리드 | 리드(Lead)는 상품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 즉 ‘관심 고객’을 말하는 용어라고 할 수 있다.리드를 많이 만들고 유인하는 것이 단순히 노출이나 도달을 높이는 것보다 중요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