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 테스트 | 어느 버전이 더 효과적인지 판단하기 위해 두 개의 버전을 동시에 실행한 다음, 서로 다른 버전을 비교하는 방법이다. 어떤 변수가 잠재 고객으로부터 최상의 응답을 생성하는지 확인하기 ... |
ACU | Average Current User평균 동시 접속자를 뜻한다. 일정한 기간에 몇 명의 사용자가 평균적으로 동시 접속하였는지를 나타내는 용어이다. |
AE | AE (Account Executive)는 광고회사나 홍보대행사의 직원으로서 전반적인 광고기획과 광고주와의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는 사람이다. |
AIDMA | AIDMA(Attention - Interest - Desire - Memory - Action)주의 - 관심 - 욕구 - 기억 - 구매 행동 미국의 경제학자 롤랜드 홀이 구분한 소비자의 구매 행동 유형으로, 소비자들이 각종 미디어를 통해 제품... |
AISAS | AISAS (Attention - Interest - Search - Action - Share)주의 - 관심 - 조사 - 구매 행동 - 공유2005년 일본의 광고대행사 덴츠에서 인터넷과 SNS의 발달로 소비자들의 구매 행동 유형이 온라인 및 커뮤니케이... |
AM | AE가 광고기획자라면 AM(Account Manager)은 광고관리자를 뜻한다. 광고회사나 홍보대행사의 직원으로서 입찰관리, 문안관리, 보고서 제작 등의 관리업무를 담당한다. |
ARPPU | Average Revenue Per Paying User일정한 기간동안 1회 이상 결제를 한 이력이 있는 사용자들의 결제금액 평균을 나타내는 용어이다. 보통 부분 유료형 게임에서 수익지표로 많이 활용된다. |
ASO | ASO (App Store Optimization) 는 앱 스토어 최적화를 가리키는 말이다. 앱 스토어 라는 부분 때문에 iOS에만 한정적으로 말하는 것으로 착각 할 수 있으나 구글 스토어를 포함한 최적화 과정을 AS... |
ATL | ATL (Above The Line)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 중 비(非)대인적 커뮤니케이션 활동으로서, TV, 신문, 잡지, 라디오 등과 같은 전통적 매체로 구성된다. |
ATT | ATT (App Tracking Transpanrency)아이폰 운영체제(OS)가 14.5로 업데이트되면서 이용자의 프라이버시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도입한 기능이다.특정 앱이 IDFA(광고주 식별자)라는 장치 ID에 액세스하려... |
A세대 | A세대는 45세부터 65세까지 연령대를 가리킨다. 구매력 있고 자기 투자에 적극적인 연령대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어떤 세대보다 구매력이 크고, 국산 제품에 대한 의리가 강하며, 브랜드 ... |
BA | BA (Bid Amount)는 최대클릭비용을 의미한다. 각 키워드에 대해 광고주가 지불할 의사가 있는 최대금액이다. |
BEP | BEP(Break-Even-Point) 는 손익분기점을 나타내는 영문 표현이다. 일정기간 수익과 비용이 같아 이익도 손해도 생기지 않는 경우의 매출액을 뜻한다. |
Bounce Rate | 고객이 광고주의 웹사이트에서 한 페이지만 보고 나가는 경우를 반송수라고 하며, 반송률(이탈률, Bounce Rate)은 방문수 대비 반송수의 비율을 뜻한다.반송률(이탈률) = 반송수 / 방문수 X 100랜... |
BTL | BTL (Below The Line)ATL의 반대되는 개념이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 중 대면 커뮤니케이션(Face-to-Face Communication)을 활용하는 것이다. 주로 이벤트, 전시, 인터넷 등을 말한다. |
C-Rank | C-Rank(Creator Rank)는 네이버의 `컨텐츠 생산자 등급` 을 반영한 새로운 검색 알고리즘이다. 특정한 키워드 혹은 관심사에 대하여 검색시 `콘텐츠를 제공하는 생산자를 얼마나 선호... |
C2C | C2C(Consumer-to-Consumer)란 소비자와 소비자 간 거래를 의미한다.인터넷 경매, 중고거래와 같이 어떤 중개기관을 거치지 않고 소비자들이 인터넷을 통해 직거래하는 방식으로, 미국의 이베이, 한... |
CBT | CBT (close beta test)는 서비스 런칭 전, 사전에 선정한 사용자만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 테스트를 의미한다. |
CCL | CCL (CC 라이선스)는 저작자가 자신의 저작물을 다른 이들이 자유롭게 쓸 수 있도록 미리 허락하는 라이선스로, 자신의 저작물을 이용할 때 어떤 이용허락조건을 따라야할지 선택하여 표시한... |
CLV | CLV(Customer Lifetime Value, 고객생애가치)란, 한 명의 고객이 고객으로 남아 있는 기간 동안 한 기업에서 결제하는 총금액을 말한다. CLV를 높이기 위해서는 고객유지율을 높여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