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

아이보스에서 제공하는 크롤링 모니터는 아이보스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가능한 서비스입니다.

각 검색엔진(네이버, 구글, 다음)에서 내 사이트의 문서를 얼마나 수집해가고 있는지를 매일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크롤링 모니터에서 확인되는 검색엔진별 웹문서 수집량은 각 검색엔진(네이버,구글,다음)의 검색결과에 나타나는 웹문서 수량의 많고 적음을 표시하는 것입니다.

 

원하는 도메인을 등록하면 별도의 추가 작업 없이 매일 자동으로 웹문서 노출 수량을 확인할 수 있으며, 주 2회 이메일로 보고서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보스님의 사이트가 검색엔진에 언제부터 노출되고, 얼마나 노출되고 있는지 그 변화량을 모니터링하여 웹문서 마케팅 최적화에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크롤링: 방대한 수의 웹페이지를 두루 돌아다나며 웹문서의 위치(URL)와 링크정보, 문서내용 등 각종 정보를 수집해오는 기능을 수행하는 작업을 크롤링(Crawling)이라 한다.

크롤링 모니터 이용 방법

1. 나의 회원정보에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세요.
- 이메일 주소가 없으면 크롤링 모니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2. 사이트 등록관리 버튼을 눌러 웹문서 노출 현황을 알고 싶은 사이트의 도메인을 등록합니다.

- 올바른 도메인 등록 예시 : i-boss.co.kr ( www. 없이 등록)

- HTTP://, 하위디렉토리, 서브도메인, 블로그(외부도메인제외), 카페 및 오픈 마켓 불가

3. 크롤링 모니터 버튼을 눌러 검색 엔진별 노출 현황을 확인합니다.

4. 주 2회(월, 목) 이메일로 수신하는 웹문서 노출 보고서를 확인합니다.

크롤링 모니터 이용 안내

1. 정확한 이메일 주소를 회원정보 수정에서 확인해 주십시오. 이메일이 등록되지 않으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2. 자신의 아이보스 레벨에 따라 도메인 등록 개수가 다릅니다.( 1~2 레벨 = 2개, 3레벨 = 3개 ... )

3. 등록된 도메인의 웹문서 노출 결과는 매일 새벽 3시 부터 순차적으로 갱신됩니다.

4. 검색 결과는 1년간 보관되며, 이후 삭제됩니다.

5. 구글의 검색 결과는 구글 검색API의 제한으로 "google.com"에서 수집한 결과값을 제공합니다.

6. 최초의 웹문서 노출 보고서는 데이터 분석을 위하여 10일의 데이터가 축적된 이후 발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