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모먼트 | 카카오의 대표 광고 플랫폼이다. 카카오 서비스 사용자 기반으로 카카오 광고 지면에 브랜드를 노출하는 형태의 플랫폼으로 카카오톡, 다음, 카카오서비스를 비롯한 주요 네트워크 지면에 ... |
카페트 | 카페트는 소통을 위한 대표적인 3대 SNS인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를 일컫는 표현이다. |
컨버전 | `전환(Conversion)`은 광고의 실적을 말한다. 쇼핑몰과 같은 전자상거래 업종은 주로 결제를 전환으로 하고, 오프라인 서비스 업종은 (상담) 신청을 전환이라 하는 것이 보통이다. 이외에도 회... |
컨버전스 마케팅 | 컨버전스 마케팅(Convergence Marketing)은 서로 다른 산업 간의 제휴를 통해 마케팅 하는 방법을 뜻한다. 제휴 관계에 있는 상품을 추천하거나, 결합 상품을 제시하는 경우이다. |
컨텍스츄얼광고 |
컨텍스츄얼광고(contextual ad, 문맥광고)
검색광고의 한 종류로 웹페이지의 콘텐츠와 상관도가 높은 키워드에 띄워주는 광고를 말한다. 검색광고이기는 하나 사용자가 검색을 하지 않... |
코즈 마케팅 | 코즈 마케팅이란 기업의 경영 활동과 사회적 이슈를 연계시키는 마케팅을 의미한다.기업이 사회적 문제 해결에 나서면서 브랜드의 인지도와 긍정적인 이미지를 동시에 얻어내고 착한 소비... |
크롤링 | 크롤링(Crawling)은 분산되어 있는 수많은 문서들을 수집하여 검색 대상의 색인으로 포함시키는 기술을 말한다. 어느 부류의 기술을 얼마나 빨리 검색 대상에 포함시키는지가 우위를 결... |
크리에이터 | MCN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동영상 컨텐츠를 생산하여 1인 미디어로 활동하는 이들을 일컫는다. |
클릭률 | 클릭률(CTR, Click-Through-Rate)은 광고의 노출 횟수 대비 클릭수를 의미하는 말로, 광고가 고객에게 노출된 횟수 중 몇 번의 클릭이 일어났는지를 백분율로 나타낸 것이다. 클릭률(CTR) = 클릭... |
클릭수 | 클릭수는 광고가 클릭된 횟수이다. |
클릭스 | Daum 검색광고&DDN 광고를 구매 및 관리하는 플랫폼을 의미한다. 2018년 10월부터 클릭스에서 Kakao 키워드광고로 플랫폼명이 변경되었다. |
클릭초이스 | 네이버 키워드광고의 대표상품으로, 네이버 통합 검색 결과 페이지 최상단과 파트너사의 광고 영역 등에서는 검색 결과로 광고가 노출되고, 지식iN, 블로그, 네이버 컨텐츠 페이지에서는 해... |
클릭초이스 플러스 | 클릭초이스 플러스(Click Choice Plus) 업종별로 모바일에 최적화된 UI 와 정보를 제공하는 네이버의 맞춤형 광고 상품이다. 통합검색 결과에서 전화 및 홈페이지 연결이 가능하며 미리보기를 통... |
키워드 도구 | 광고주의 키워드 선택을 돕기 위해 키워드를 추천해주는 기능이다.사이트 입력, 업종 입력, 키워드 입력, 시즌 입력 등을 통해 추천 키워드 리스트와 평균 클릭률, 경쟁정도, 월평균 노출 광... |
키워드광고 | 키워드광고(검색광고, SA, Search Ad)네이버 등의 검색엔진에서 검색 시 검색 결과에 노출시키는 광고를 일컫는다. 광고주는 자신의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이들이 입력할 가능성이 높은 키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