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4 건
바넘 효과사람들이 보편적으로 가지고 있는 성격이나 심리적 특징을 자신만의 특성으로 여기는 심리적 경향을 의미한다.
바이럴마케팅바이럴(Viral)마케팅은 바이러스처럼 빠르게 퍼진다는 의미에서 생성된 용어이다. 블로그등의 플랫폼에서 네티즌들이 자발적으로 상품을 홍보하게끔 하는 마케팅이다. 이는 기업이 직접 광...
반송률고객이 광고주의 웹사이트에서 한 페이지만 보고 나가는 경우를 반송수라고 하며, 반송률(이탈률, Bounce Rate)은 방문수 대비 반송수의 비율을 뜻한다.반송률(이탈률) = 반송수 / 방문수 X 100랜...
반송수유저가 특정 웹사이트에 방문했을 때, 처음 접속페이지(랜딩페이지)와 마지막 접속페이지가 같은 경우를 말한다. 즉, 유저가 웹사이트에 방문하고 한 페이지만 보고 이탈하는 경우를 말한...
방문수쇼핑몰 등의 전자상거래 업종에서 방문수는 `홈페이지 방문수`를 일컫는다. 하지만 오프라인 서비스 업종에서의 방문수는 `홈페이지 방문수`를 일컫기도 하나 `매장 방문수`를 일컫기도 하...
방문율전자상거래 업종이 아닌 오프라인 서비스 업종에서 주로 사용하는 용어이다. 방문율은 신청수 대비 (매장) 방문수의 비율을 나타낸 값이다.방문율 = 방문수 / 신청수방문율은 상담을 신청한...
배너광고배너광고는 사이트나 홈페이지에 띠 모양의 이미지를 만들어 노출하는 광고를 말한다. 현수막처럼 생겨서 배너(banner)라고 불리운다. 배너광고의 유형으로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한 가지는 타...
밴드왜건 효과유행을 쫓아 상품을 구매하는 현상을 의미한다.
버티컬 커머스버티컬 커머스 플랫폼(Vertical Commerce Platform)은 식품, 패션, 인테리어 등 특정한 카테고리의 제품만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플랫폼을 의미한다. 최근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이 ‘취향 소비’...
베블런 효과가격이 오르는 데도 일부 계층의 과시욕이나 허영심 등으로 인해 수요가 줄어들지 않는 현상을 의미한다.
변환 키워드변환 키워드는 자주 검색되는 오타 키워드이다. 해당 키워드로 검색하면 정타 키워드로 변환되어 검색 결과가 나타난다.
보상형 광고보상형 광고(Rewarded Advertising)는 사용자에게 상품권, 포인트, 이모티콘 등 어떤 특정 보상을 지급하는 조건으로 앱 설치나 설치 후 행동을 유도하는 광고를 말한다.
부정클릭부정클릭(Click Fraud)은 클릭당 광고비가 정산되는 검색광고 시장에서 특정 업체의 광고비가 소진되도록 악의적으로 특정광고를 클릭하는 행위이다.
브랜드 액티비즘브랜드 액티비즘(Brand Activism)이란 브랜드의 정체성을 단순히 말이나 글로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인 행동’으로 보여주는 것으로, 기업 브랜드가 마치 사람처럼 어떤 이슈에 대해 ...
브랜드 키워드브랜드검색 광고상품이 최상단에 반영될 수 있는 키워드이다.예를 들어 아이보스의 브랜드 키워드는 <아이보스>, <i-boss> 등으로 들 수 있다.
브랜드검색브랜드 키워드를 검색할 때 페이지 최상단에 노출되는 콘텐츠 검색형 광고이다. 해당 브랜드 키워드에 대해 상표권을 가진 광고주만이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블루슈머경쟁자가 없는 블루오션 시장에 존재하는 소비자이다.
블루프린트페이스북 '블루프린트'는 페이스북에서 공식 발행하는 자격증이다.
비보상형 광고보상형 광고와 반대로 특별한 보상 없이 앱 설치나 앱 설치 후 행동을 유도하게 하는 광고를 뜻한다.
비즈머니네이버 키워드광고에서 상품을 결제할 때 사용하는 예치금의 명칭이다. 모든 네이버 키워드광고 상품은 비즈머니로만 구매가 가능하다.
12 다음 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
글쓰기